<특집-분야별 우수 사이버몰 소개> 인터넷 교보문고

 산업자원부가 주관하고 한국전자거래진흥원(이사장 이용태)과 전자신문이 공동으로 주최한 제2회 우수 사이버쇼핑몰 대상에서 16개 업체가 선정됐다. 인터파크의 인터파크, 규장 &책마을의 규장 &책마을, 인터플라워의 장미넷이 각각 우수 사이버몰의 영예를 안았으며 대상 수상업체는 없었다. 분야별로는 종합 쇼핑몰에서 4개 업체, 전문 사이버몰에서 9개 업체, 직판몰에서 3개 업체가 인증을 받았다. 제 1회때 한솔CSN이 대상을 받은 것을 비롯, 총29개 업체가 인증대상업체로 선정된 것에 비해 수상업체 수가 현격히 줄어든 것이 특징이다.

교보문고/인터넷 교보문고

 손끝 하나로 펼치는 책세상 「인터넷 교보문고·www.kyobobook.co.kr」. 국내 최대 규모의 인터넷 도서정보망인 인터넷 교보문고(대표 윤경하)는 국내 서적 35만종, 외국 서적 15만종, 해외학술논문(UMI) 200만종을 보유하고 있다. 97년 9월 정식으로 문을 연 교보문고 사이트는 현재 36만명의 회원을 가지고 있다.

 하루 평균 방문자 수가 개점 초기 2200명 정도에 불과했으나 최근에는 2만8000명에 달할 정도로 비약적으로 증가했다.

 이에 따라 인터넷을 통한 도서 판매액도 개점 당시 136만원에서 이번달에만 4300만원을 넘어설 예정. 이 사이트는 국내도서, 서양도서, 일본도서, 소프트웨어CD, 학위논문, 추천도서 및 기획도서 목록 코너 등 전문 상품별 소그룹 홈페이지 형태로 꾸며져 있으며 분야별 화제 신간, 추천도서 코너를 두고 있다.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