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와대 "투자기업 성공사례" 감담회

 산업자원부는 27일 청와대 영빈관에서 김대중 대통령과 정덕구 장관, 외국인투자기업 대표, 주한 외교사절 등 관계자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외국인 투자기업 성공사례 발표 및 오찬간담회」를 개최했다.

 정 장관은 인사말을 통해 한국 정부의 일관적인 외국인투자 유치정책 의지를 표명하고 외국인투자에 대한 부정적인 인식을 완화하기 위해 간담회를 마련하게 됐다고 취지를 설명했다. 이어 외국인투자 유치에 공이 큰 후지무라 마사야 일한경제협회장 등 5명에게 산업 훈·포장을 수여하고 모범적인 외국인투자기업인 토니 헬셤 볼보건설기계코리아 사장 등 4명에게 대통령 표창을 수여했다.

 제프리 존스 주한미국상공회의소 회장의 사회로 진행된 성공사례 발표 시간에는 FAG 한화베어링의 송재복 사장, 모토로라의 터너 사장, 아이지코퍼레이션의 사카구치 사장 등 3개 업체 대표가 나와 외국인투자를 성공적으로 수행한 과정과 성과를 발표했다.

 이날 간담회에 참석한 외국인투자기업들은 이번 행사가 외환위기 극복을 위한 한국 정부의 노력과 외국인투자기업에 대한 변함없는 지원정책을 확인할 수 있는 자리였다고 평가하고 앞으로도 외국인투자기업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을 기울여줄 것을 요청했다.

훈.포장 표창자

 <산업 훈·포장>△은탑산업훈장 후지무라 마사야 일한경제협회장 △동탑산업훈장 제프리 존스 주한미국상공회의소 회장 △산업포장 베르너 디 그레슬레 주한유럽연합상공회의소 회장, 조동성 서울대 교수, 이종석 LG구조조정본부 부사장

 <대통령 표창>△월버 로스 로스차일드구조조정펀드 회장, 토니 헬셤 볼보건설기계코리아 사장, 선우영석 팝코전주 사장, 김주남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 카이로무역관장

김병억기자 bekim@etnews.co.kr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