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디자인은 마티즈, 남성미는 아토스, 합리적인 넓이는 비스토.」
자동차 전문 웹진 AUTO(www.automag.com)와 자동차 전문 리서치 기관인 JD파워 코리아는 6월 한달 동안 630명의 네티즌을 대상으로 실시한 사이버 여론 조사(오토모티브 사이버 리서치 설문조사)에서 국산 경차중 마티즈가 디자인이 가장 뛰어난 것으로 조사됐다고 밝혔다.
이번 설문조사는 비스토·마티즈·아토스 세 차종을 대상으로 실시했는데 디자인 품평에서 마티즈는 종합평가 8.30(10점 만점)을 얻어 가장 디자인이 우수한 차종으로 꼽혔다. 비스토는 7.44, 아토스는 5.55를 얻었다.
비스토·마티즈·아토스 등 3개 모델의 사진을 모니터를 통해 여러 각도에서 보여주며 실시한 이번 조사에서 마티즈는 전면, 측면, 후면, 크기와 조화, 디자인 이미지 종합 등 모든 부분에서 7∼8점대를 유지하며 수위를 달렸고 비스토 역시 6∼7점대로 2위를 지켰다. 응답자들은 30여개 질문중 대부분 항목에서 마티즈의 디자인이 우수하다고 응답했으나 안개등·사이드 몰딩·휠 모양·뒷창문 모양·넓이 등에서는 비스토가 마티즈보다 한수 위라고 평가했다. 아토스는 49.5%가 남성적인 디자인이라고 응답했다.
디자인 종합 평가에서 남성들은 마티즈와 아토스에 8.32와 5.55를 준 반면 여성들은 7.52와 5.95를 줘 아토스가 여성 운전자들에게 더 호감을 주고 있음을 보여줬다.
<강병준기자 bjkang@etnews.co.kr>
전자 많이 본 뉴스
-
1
기계연, '생산성 6.5배' 늘리는 600㎜ 대면적 반도체 패키징 기술 실용화
-
2
네이버멤버십 플러스 가입자, 넷플릭스 무료로 본다
-
3
KT 28일 인사·조직개편 유력…슬림화로 AI 시장대응속도 강화
-
4
삼성전자, 27일 사장단 인사...실적부진 DS부문 쇄신 전망
-
5
K조선 새 먹거리 '美 해군 MRO'
-
6
인텔, 美 반도체 보조금 78.6억달러 확정
-
7
갤럭시S25 울트라, 제품 영상 유출?… “어떻게 생겼나”
-
8
GM, 美 전기차 판매 '쑥쑥'… '게임 체인저' 부상
-
9
삼성전자 사장 승진자는 누구?
-
10
美 캘리포니아 등 6개주, 내년부터 '전기차 판매 의무화'
브랜드 뉴스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