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SW상품대상> 7월 첫째주 추천작 총평

 신소프트웨어 상품대상 7월 첫째주 추천작으로는 제이텍코리아의 「DaVa」와 위너시스템즈의 「위너판매재고관리」, 오상의 「보고 들으면서 배우는 액세스97」, 칵테일의 「이상협의 컴퓨터교육방송」, 한국정보통계의 「인터넷여론조사시스템」, 그리고 트윈뱅크의 「99흑자경영 6.0」 등 총 6개의 작품이 선정됐다.

 제이텍코리아의 「DaVa」는 파일정리기능과 그래픽 압축파일 보기기능을 한데 묶은 제품이다.

 윈도탐색기와 문서편집기 등의 기능을 통합해 초보자도 PC자원을 쉽게 관리할 수 있고 네트워크 연계기능을 이용해 기업체에서도 사용하기 편리하다. 파일관리에 흔히 사용되는 기능을 축약해 놓은 제품으로 실용성이 높다.

 위너시스템즈의 「위너판매재고관리」는 유통업체의 판매재고관리를 전산화하는 프로그램이다.

 간단한 전표입력작업으로 회계처리에서 세금계산서 작성까지 끝내며 한 화면에서 여러 자료를 띄워 작업할 수 있다. 재고관리에 필요한 핵심기능을 간단하게 구현한 제품으로 평가된다.

 오상의 「보고 들으면서 배우는 액세스97」은 액세스97의 활용법을 가르쳐주는 교육용 CD롬 타이틀이다.

 액세스97의 실행화면과 육성해설을 기본으로 전산학원의 강의내용과 유사한 학습환경을 제공하며 PC통신과 인터넷 상에서도 서비스된다.

 주요 사무용 프로그램에 속하는 액세스97을 익히는 데 효과적인 멀티미디어 학습교재로 평가된다.

 칵테일의 「이상협의 컴퓨터교육방송」은 컴퓨터 사용의 기초에서 고급과정까지 가르쳐주는 교재다.

 윈도사용법에서 PC통신·멀티미디어·인터넷 등 PC활용법을 동영상 해설에 따라 단계적으로 배워 나갈 수 있다. 소프트웨어 업계에서 지명도가 높은 이상협 사장이 직접 출연, 수업을 진행하는 제품구성이 독특하다.

 한국정보통계의 「인터넷여론조사시스템」은 인터넷 환경의 여론조사를 처리하는 프로그램이다. 실시간 단위로 진행되는 인터넷 여론조사의 현황을 바로 파악할 수 있고 다양한 통계작업을 거쳐 의사결정에 필요한 자료를 신속히 추출한다. 인터넷 사용자의 여론을 효과적으로 파악하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트윈뱅크의 「99흑자경영 6.0」은 중소기업체의 자금관리용 프로그램이다.

 일반적인 회사활동에 수반되는 각종 현금흐름에서 세금관련 업무까지 통합처리하며 어음만기일 예보기능, 입출금 관련 일정관리기능도 제공한다.

 실제 회사운영 과정에서 따르는 관행을 프로그램 환경에서 융통성 있게 수용하도록 제작한 점이 뛰어나다.

<배일한기자 bailh@etnews.co.kr>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