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정보통신(대표 서평원)은 전시회에 무선가입자망(WLL)시스템 및 단말기, 초소형 기지국, 스마트폰 등 CDMA 관련제품을 주력제품으로 대거 선보인다.
이 회사가 자체 개발해 선보이는 수출용 WLL시스템 「STAREXWLL」은 1.9㎓대역의 협대역 CDMA 방식으로 중국·루마니아·러시아 등지에 수출하는 제품이다.
이 시스템은 지역적으로 유선전화망을 구축하기 어려운 지역에 기지국을 설치해 가정까지 무선으로 전화망을 구축할 수 있는 경제성을 갖춘 첨단 시스템으로 기지국(BTS), 기지국제어기(BSC), 운용 및 유지보수시스템(BSM) 등으로 구성된다.
특히 기지국 제어기는 교환국(MSC)의 기능과 가입자 위치 등록기(HLR)의 기능을 함께 가지고 있으며 2만명의 가입자를 동시에 수용할 수 있는 대용량 시스템이다.
또한 데이터·팩스 전송기능 및 인터넷 서비스 지원도 가능하며 향후 고정통신망이 아닌 이동통신망으로 사용될 수 있음은 물론 모니터를 통해 WLL시스템의 전체적인 유지보수를 할 수 있도록 편리하게 설계돼 있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전화기 일체형 제품과 분리형 제품 중 분리형 제품만 선보인다.
800㎒ 주파수 대역의 이동전화망에 사용되는 초소형 기지국 「피코 BTS」는 섹터당 최대 8FA까지 수용이 가능하고 외부 환경변화에 관계없이 설치가 용이한 경제적인 제품이다.
IT 많이 본 뉴스
-
1
모토로라, 대화면 폴더블 시장 진입…삼성에 도전장
-
2
이탈 방어 나선 KT, 저가요금제 지원금 높이고 보상안 가동
-
3
물가 다 오를때 통신비만 내려...4년만에 하락 전환
-
4
KT, 보상안 세부 공개…데이터 테더링 허용 및 티빙·메가커피 무료
-
5
KT 번호이동 급증에 이틀 연속 전산 오류
-
6
SKT 정예팀, 초거대 AI 모델 'A.X K1' 공개…딥시크 성능 앞서
-
7
문체부 산하기관장 '인선 작업' 속도…콘텐츠진흥원장은 누구?
-
8
세계 첫 '1만mAh' 배터리 폰 시대…中 아너 '파워2' 출시
-
9
軍 “KT 유심 교체하라” 권고
-
10
이통 3사 2026년 설비투자 6조6000억~8조원 예상…5G SA·AI DC 주력
브랜드 뉴스룸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