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집-국제 로봇.자동화기기전> 터보테크 "CNC 시뮬레이터"

 터보테크(대표 장흥순)는 PC 주기판에 NC 보드를 탑재하는 방식의 고성능 보급형 PCNC장치(모델명 TURBO HX)를 비롯, 11종의 각종 공장 자동화(FA) 관련 기기 및 시스템을 선보인다.

 PCNC장치는 최대 8축 제어와 8대의 기계를 동시에 제어할 수 있으며 오픈 아키텍처를 채택, 각종 응용 소프트웨어 개발·적용과 이를 통한 다양한 시스템 적용이 가능한 것이 장점이다.

 또 교육용 프로그래밍 조작기(모델명 TURBO FXplusE)는 CNC 교육을 목적으로 그래픽 시뮬레이션을 통해 보정 실습 기능과 3차원 가공검사가 가능하며 CNC 선반 및 머시닝센터를 교육할 수 있다.

 특히 CNC 시뮬레이터(모델명 TURBO CANVAS)는 PC의 윈도 환경에서 선반·밀링의 수치제어(NC) 코드를 입력해 실제 공작기계에서 공작물을 가공하는 과정을 시뮬레이션하는 소프트웨어로 국내외에서 호평받고 있는 제품이다. 이 제품은 NC 기계를 작동하지 않고 모의가공을 수행함으로써 NC코드만으로는 얻을 수 없는 각종 가공 관련 정보를 알 수 있고 실제 가공 후와 똑같은 공작물의 3차원 형상을 얻을 수 있다.

 PCNC를 장착한 소형 금형 가공용 머시닝센터(모델명 TURBO MILL)는 억대를 호가하는 일반 밀링기계의 3분의 1에 불과한 가격으로 3차원 곡면형상 자동 생성, 실시간 공구경로 화면 구현, 네트워크 지원 등 다양한 기능을 제공해 금형 가공의 패턴화를 실현한 장비로 평가받고 있다.

 이밖에 이 회사는 유공압 시뮬레이터와 가상 측정기 시뮬레이터를 독자 개발, 처음 선보인다

<박효상기자 hspark@etnews.co.kr>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