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요특집-게임방> 인터넷회선 제공업체.. 아이네트

 작년 6월부터 게임방을 대상으로 인터넷 전용회선 영업을 해온 아이네트는 현재 830여 가입자를 모집했다. 월별 가입자수가 부쩍부쩍 늘고 있다는 게 아이네트의 설명이다. 작년 10월 120개였던 월 가입자 수가 11월 143개, 12월 155개에서 지난 1월에는 160개로 늘어나는 등 지속적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게임방 특수를 만끽하고 있는 것이다.

 아이네트는 자사의 인터넷접속서비스가 게임방을 충실히 지원할 수 있도록 고품질 회선제공에 만전을 기하는 것을 최우선 목표로 하고 있다. 이를 위해 「끊어지지 않는 네트워크」를 모토로 내세우고 트래픽량을 모니터링하는 한편 평균사용량으로 집계된 국제회선 총 트래픽 3∼4Mbps보다 30% 더 많은 국제회선 전용대역폭을 항상 유지키로 했다.

 이와 함께 연내에 새로 들여올 T3급(45Mbps) 회선을 활용, 게임방들이 게임서비스를 원활히 제공할 수 있도록 제반 여건을 마련할 계획이다.

 아이네트는 또한 컴퓨터나 네트워크에 대한 지식이 짧은 게임방 업체들이 갖는 여러 문제점들을 즉시 해결할 수 있도록 고객지원체제를 갖춰놓은 상태다. 특히 게임방에서 항상 발생할 수 있는 네트워크 사고를 미연에 방지하기 위해 망운용센터를 24시간 풀가동하는 것은 물론 실시간으로 트래픽을 분석, 이상유무를 확인하는 작업도 병행하고 있다.

 아이네트는 이외에도 국내외 유명 게임개발사 및 배급사들과 공동으로 게임콘테스트 등을 개최, 수준높은 게임을 발굴해 게임방이 활용할 수 있도록 하는 등의 지원책도 마련할 예정이다. 대부분의 게임방이 고객 및 기기 관리면에서 많은 허점을 드러내고 있다고 판단, 안정적이고 기능이 다양한 게임방 관리용 소프트웨어를 확보, 저렴하게 판매하거나 무상 공급할 계획이다.

 아이네트는 특히 게임방이 단지 게임을 즐기는 곳이 아니라 인터넷 메일을 확인하거나 정보를 취득하고 업무를 볼 수 있는 정보문화센터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다각적인 지원책을 마련중이다.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