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이틀 감상> 리틀 에디슨 7.0

 문제은행 CD롬 타이틀 리틀에디슨 시리즈의 새 버전이 나왔다. 「리틀에디슨 7.0」은 초등학생과 중학생이 다양한 문제를 풀면서 예습과 복습을 할 수 있도록 제작된 프로그램이다.

 현직교사들이 교과서 내용을 중심으로 제출한 문제를 바탕으로 기본 텍스트를 구성한 후 지루하지 않도록 3D애니메이션 등 볼거리를 덧붙인 제품이다.

 이번에 출시된 7.0에 추가된 대표적인 기능은 학습시간표와 맵. 이 중 학습시간표는 학생 스스로 과목별 진도를 설정하고 주간 학습계획표를 짤 수 있도록 도와준다. 또 맵은 과목별로 단원 구성을 한눈에 볼 수 있는 학습지도. 맵을 통해 단원별 학습요점 및 문제은행으로 곧바로 연결되기 때문에 사용이 편리하다.

 공부가 끝난 단원은 초록색으로 표시, 방대한 문제은행의 학습상태를 체크할 수 있다.

 이 프로그램의 주요 메뉴는 단원별 요점을 미리 훑어보는 「학습요점」, 1회에 10문제씩 풀어보고 도움말을 통해 꼼꼼히 내용을 정리하는 「단원문제」, 문제은행 식으로 시험을 본 후 단원별 점수를 산출해 보는 「실력평가」 등이다.

 또한 최근 테스트해 본 3회의 결과를 평균해 누적 막대그래프로 출력하고 과목별 성적을 종합해 전과목 평균도 내볼 수 있다.

 초등학교 3∼6학년, 중학교 1∼3학년 등 모두 7장의 CD롬으로 구성돼 있고 소비자가격은 장당 1만9천8백원.

<이선기기자 sklee@etnews.co.kr>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