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오메가, 휴대형 저장장치 "클릭!" 첫 출하

 미국 아이오메가가 휴대형 저장장치인 「클릭!」의 첫 출하에 나선다고 「뉴스바이트」가 보도했다.

 이번에 미국 시장에서 한정 출하되는 「클릭!」 모빌 드라이브 솔루션은 디지털카메라용으로 40MB 디스크와 플래시메모리 리더, 통합 배터리, 병렬 포트 데스크톱 도킹 스테이션 등을 갖추고 있다.

 드라이브의 무게는 2백g 미만이며 디스크 크기는 신용카드 절반정도다. 특히 플래시메모리 리더는 이용자가 디지털카메라의 플래시메모리에 저장된 이미지를 보다 쉽게 「클릭!」 디스크로 복사해 언제 어디서나 이미지를 다운받을 수 있게 해준다.

 또 40MB 디스크는 컴팩플래시나 스마트미디어 카드 등 기존 디지털카메라에 탑재돼 왔던 메모리카드보다 용량은 적으나 디스크당 10달러 미만의 저장비용으로 훨씬 저렴하다는 것이 아이오메가의 설명이다.

 「클릭!」 드라이브 패키지 가격은 2백49달러에 책정돼 있다.

 아이오메가는 디지털카메라용을 포함, 용도에 따라 3가지 구성의 「클릭!」 번들을 내놓을 방침으로 핸드헬드PC와 노트북PC용 드라이브는 이달 말이나 다음달 초께 출하한다. 이 제품 역시 40MB 디스크와 통합 충전배터리, 병렬 포트 데스크톱 도킹 스테이션 및 PC카드 어댑터를 번들로 갖추고 있으며 예상 소매가격은 1백99달러선이다. 이와 함께 「클릭 드라이브 플러스」 번들은 디지털카메라와 휴대형 컴퓨터용 번들에 포함된 사양을 모두 갖추고 예상가격 2백99달러다.

 관련업계는 「클릭!」 드라이브가 향후 디지털카메라용 플래시메모리를 서서히 대체해 나갈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구현지기자 hjkoo@etnews.co.kr>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