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신마당>

농협.한일.한빛은행 통해 53개 대학 원서 전자지원 서비스

 고려대·경희대·서울시립대 등 전국 53개 대학의 입학원서를 은행창구를 통해 접수할 수 있는 「대입 전자지원서비스」가 19일부터 시행된다.

 삼성SDS는 전국에 분포한 1천4백여개 농협중앙회(단위농협 제외)와 한일은행 및 한빛은행(99년 1월 4일 이후) 지점에서 대학 입학원서를 접수받는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이를 이용하려는 수험생은 먼저 자신이 지원하는 대학이 「전자지원서비스」에 해당되는지를 확인한 뒤 해당 대학의 입학원서 내에 포함되어 있는 「전자입학원서」를 작성해 전형료·첨부서류와 함께 창구에 제출하면 된다. 은행에서는 이 내용을 은행단말기를 통해 입력하고, 수험표를 출력해준다. 이번 대입 전자지원서비스에는 4년제 24개 대학, 2년제 29개 대학 등 모두 53개 대학이 참여하고 있다.

"스타와 함께 저녁식사를"

 삼성물산 유통부문(대표 이승한)은 「삼성인터넷쇼핑몰(http://www.samsungmall.com)」을 통해 매달 한번씩 인기스타와 함께 저녁식사를 하는 이벤트를 개최한다.

 라마다르네상스 호텔과 「백기획」이 공동으로 주최하는 이 행사는 회원들 대상으로 신청자 중 5명을 선정, 인기 탤런트와 함께 저녁식사를 하고 기념촬영도 하는 기회를 제공한다. 이번달에는 탤런트 김선아씨를 초청해 함께 하는 시간을 가질 계획이다. 접수는 삼성쇼핑몰 회원이면 누구나 할 수 있고 15일까지 접수를 받아 16일 당첨자를 발표한다.

 이와 관련, 삼성물산 인터넷사업부 이금룡 이사는 『인터넷을 통해 물건을 구매하는 주고객층이 20∼30대 초반의 젊은 미혼 직장인이 많다는 점에 착안해 연예인 마케팅을 시도했다』며 앞으로 더욱 다양한 연예인 마케팅을 전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