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요특집-컴퓨터 유통> 중고.부품.서비스업체.. 성일정밀산업

 PC제조업체인 성일정밀산업(대표 이규서)는 컴퓨터 케이스를 비롯해 PC용 스피커·사운드카드·그래픽카드·주기판·모뎀 등을 국내 유명PC업체에 주문자상표부착생산(OEM) 방식으로 공급하며 노하우를 쌓아온 회사다.

 특히 프로미디어란 브랜드로 생산하는 모든 제품에 대해 품질시험검사 전문기관인 한국전기전자시험연구소로부터 품질보증 Q마크를 획득했을 만큼 기술력이나 품질면에서 안정돼 있다.

 성일정밀은 자사의 프로미디어 브랜드 PC를 주문형 방식으로 판매하고 있다. 이 회사가 도입한 주문형 판매 방식이란 PC의 기본 구성요소 중 케이스 및 파워 서플라이·플로피디스크 드라이브·주기판·키보드·마우스 등을 제외한 중앙처리장치·메모리·하드디스크 드라이브·CD롬 드라이브·그래픽카드·사운드카드·모뎀 등을 고객의 필요에 따라 직접 선택할 수 있는 방식이다.

 이 경우 고객이 원하는 사양의 PC를 구입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가격을 본인이 직접 결정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현재 이 회사가 판매하는 제품은 「프로미디어627」 시리즈와 「프로미디어642」 시리즈 등이며 펜티엄 MMX 2백33㎒ CPU를 채용한 「’프로미디어627」 TX기본형의 경우 부가세를 포함한 가격이 69만원으로 저렴하다.

 최근 출시한 「프로미디어642」 시리즈는 고급 우퍼스피커가 내장된 고급형 멀티미디어 PC로 이 제품에도 주문형 판매 방식을 도입해 선택의 폭을 넓혔다.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