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블TV 하이라이트>

 ◇Timeless Jour ney(채널 50 아리랑 밤 10시 20분)

 지리산에서 백두산까지 끊임없이 이어진 하나의 산줄기 백두대간. 이를 근간으로 살아가는 사람들, 그리고 산에서 잉태되고 또 소멸된 민족의 문화정서를 살펴본다. 먼저 부드러운 능선을 자랑하는 우리나라 산세의 특징과 아름다움, 그리고 역사가 있는 문화의 울타리인 추풍령과 문경새재 1∼3관문의 사연을 소개하고 노고단 산장, 전통 흙집 등 지리산을 따라가며 만날 수 있는 볼거리를 소개한다. 현재 경상도와 전라도의 특징을 나누고 있는 이 산줄기 백두대간을 따라 달라진 사람 사는 모습과 역사를 살펴본다.

 ◇히트(채널 31 캐치원 밤 10시)

 닐 매컬리는 빈틈없고 치밀하게 일을 처리하는 프로 범죄자. 그러나 따뜻한 가정의 온기를 동경하는 인간적인 남자다. 반면 LA경찰국 강력계 수사반장인 빈센트 한나는 두번의 이혼경력에 이어 세번째 결혼마저 위기를 맞은 불안정한 사생활의 소유자다. 하지만 일에 있어서는 굶주린 짐승처럼 집요하게 찾아가 결국에는 해결을 보고 마는 유능한 경찰관이다. 두 사람은 어느 날 LA 도심에서 벌어진 대규모 도난사건을 계기로 만난다. 닐과 그의 동료들이 특급우편 발송차량을 습격하고, 호송담당 요원 세 명이 살해당한다. 증권 투자사 간부의 고액 채권이 도난당하자 경찰이 수사에 나선다.

 ◇지구촌여행(채널 29 CTN 밤 10시)

 「인도양의 별」로 통하는 모리셔스섬과 리유니언섬을 소개한다. 1598년 항구건설지를 물색하던 네덜란드인에 의해 발견된 모리셔스는 영국·프랑스 등 유럽 강국의 오랜 지배를 받아오다 1968년 독립해 1992년 3월 공화국으로 새롭게 탄생한 곳이다. 수도는 루이스항으로 프랑스와 인도를 잇는 다리 역할을 하며 프랑스의 통치자 마하드라 보도네에 의해 인도양 최고의 항구로 발전했다. 마치 소우주와 같다는 모리셔스는 다양한 민족과 문화가 모여 독특한 전통을 만들어 가고 있다. 영국식민시대 당시 사탕수수 농장일꾼으로 이주해온 인도인들이 전체 인구의 30% 가량을 차지하고 있으며 소수민족에 불과한 중국인들은 대만·홍콩 등과 독점계약을 맺어 섬의 경제 대부분을 장악하고 있다.

 ◇집중분석 드라마 여행(채널 19 HBS 오후 2시 40분)

 KBS 미니시리즈 「짝사랑」을 「드라마 리포트」에서 다룬다. 「짝사랑」은 「스토킹」을 소재로 한 드라마로, 이미숙이 스토킹으로 괴로움을 겪는 쌍둥이 자매로 출연, 1인 2역을 맡아 화제가 됐다. 이미숙을 따라다니는 스토커 김상중. 그리고 신세대 스토킹 커플로 출연중인 김태욱·채정안의 인물관계도와 스토리 전개를 통해 드라마를 분석해본다. 「In Person」에서는 영원한 명배우 명계남을 초대해 이야기를 나눈다. 「미스터Q」와 「내일을 향해 쏴라」에서의 그의 코믹 연기들을 소개한다.

 ◇녹색전차 해모수(채널 17 dbc 오후 6시)

 테라의 멸망이 임박하자 릭 일행은 있는 힘을 다해 UFO로 달려간다. 그러나 역시 암호를 알지 못해 문을 열 수가 없다. 초조한 가운데 헤링 박사가 남긴 파일에서 단서를 찾던 굿포가 드디어 헤링 박사의 비밀 메시지를 발견하고 암호를 알아낸다. 마침내 UFO의 내부로 들어간 릭과 일행, 겨우 릭과 보라는 크리스털 조절장치를 찾아내지만 죽은 줄 알았던 네로가 나타나 사타니 크리스털을 탈취하고 레인보 시스템을 파괴하려 한다.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