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인포메이션(http://www.contest.co.kr/∼jinfor)은 고등학생인 서재민 군의 개인 홈페이지로 스터디그룹에서 포토숍5.0과 플래시 프로그램에 대한 강좌를 실시하고 있으며 영화와 음악, 디자인 작품 등이 다수 소개되어 있다.
청소년층의 전형적인 개인 홈페이지 형식을 가진 작품으로 평가받고 있는 이 홈페이지는 자료는 그리 많지 않지만 뛰어난 고난도의 플래시 기술을 활용해 그래픽과 화면구성이 돋보이는 사이트로 홈페이지 제작자들에게 좋은 참고가 될 것으로 보인다.
이 홈페이지에는 최신 음악과 영화에 관한 자료, 인터넷 관련 자료, 인터넷 무료 서비스 이용방법 등 일반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홈페이지 전체적인 구성을 자신의 관심사를 중심으로 전개, 10대들의 성향과 스타일을 자연스럽게 연출, 개인 홈페이지의 특징을 살렸다는 게 가장 큰 장점이다. 「마이 스토리」 코너에서 자신의 프로필을 상세하게 소개하고 하루하루의 일기를 공개하고 있으며 자신이 살아오면서 느꼈던 점, 자신의 첫사랑 이야기와 전화번호를 적어 놓고 여자친구를 구한다는 솔직한 글도 올려놓는 등 자신의 홈페이지에 충실했다고 볼 수 있다.
또한 「뮤직」 코너에서는 추천 음악과 추천가사를 모아놓고 있으며 「무비」 코너에서는 1백여개의 영화 포스터와 40여개의 영화 시나리오를 다운로드받을 수 있게 했다.
이밖에 「갤러리」에서는 자신이 직접 제작한 샘플과 인기 사이트에서 받아온 아이디어 이미지샘플을 다수 제공하고 있다.
한편 인터넷 초보자들을 위한 무료 배너제작 방법을 제공하는 이벤트 페이지를 만들어 놓고 있는데 자신이 인터넷을 처음 접했을 때 이런 서비스가 있었으면 하던 기억을 더듬어 초보자 중심의 제작방법을 소개하고 있다.
지금까지 모두 58개의 배너를 제작해 준 데 이어 앞으로도 주문서에 원하는 배너 스타일을 상세히 적어 보내면 24시간 이내에 배너를 제작해 주고 있다.
<원연 기자>
IT 많이 본 뉴스
-
1
쏠리드, 작년 세계 중계기 시장 점유율 15%…1위와 격차 좁혀
-
2
단통법, 10년만에 폐지…내년 6월부터 시행
-
3
“5G특화망 4.7GHz 단말 확대·이동성 제공 등 필요” 산업계 목소리
-
4
'서른살' 넥슨, 한국 대표 게임사 우뚝... 미래 30년 원동력 기른다
-
5
美 5G 가입건수 우상향…국내 장비사 수혜 기대
-
6
유상임 과기정통부 장관 ICT분야 첫 조직 신설…'디지털융합촉진과'
-
7
KAIT, 통신자료 조회 일괄통지 시스템 구축 완료…보안체계 강화
-
8
[이슈플러스]블랙아웃 급한 불 껐지만…방송규제 개혁 '발등에 불'
-
9
SKT, SK컴즈 등 3개 계열사 삼구아이앤씨에 매각
-
10
티빙-네이버플러스 멤버십 새해 3월 종료…“50% 할인 굿바이 이벤트”
브랜드 뉴스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