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요특집-CCTV] 주요업체 제품.. 옥성씨큐리티 "ODSS-100"

 옥성씨큐리티(대표 황석)는 사설 구내교환기(PBX), 구내통신망(LAN) 등 통신설비 시공업체인 옥성정보통신이 지난해 10월 디지털영상감시시스템을 개발하면서 별도로 설립한 회사이다.

 이 회사가 디지털 영상감시시스템 사업에 뛰어든 것은 지난해 태백 수자원공사의 무인영상감시시스템을 개발하면서부터다. 태백수자원공사는 약 20㎞ 떨어진 원격지에 6대의 무인감시카메라를 설치해 놓고 이를 동영상으로 원격감시할 수 있는 시스템의 개발을 주문, 옥성씨큐리티가 한 대의 PC모니터에 6개의 동영상을 구현할 수 있는 시스템을 개발해 낸 것.

 옥성씨큐리티는 이 때 개발한 시스템을 토대로 8개의 동영상을 한 화면에서 구현할 수 있는 원격영상감시시스템 「ODSS-100」을 개발했다.

 이 제품은 원격지 카메라로부터 수집된 영상 데이터를 MPEG방식으로 압축해 일반 전화선 및 T1/E1급 전용선으로 전송하고, 영상 데이터를 전송받은 주장치는 이를 하드디스크에 보관하는 동시에 원래의 영상으로 복원(디코딩)해 모니터에 동영상으로 재현하는 방식으로 구성돼 있다.

 특히 모든 카메라를 원격지에서 제어하고 상황발생시 자동 줌인기능, 저장기능을 갖고 있으며 모든 기능을 아이콘화해 마우스로 조작할 수 있게 만들었다. 음성과 경보음 발생은 물론 필요시에는 관리자를 호출하거나 관할 파출소 및 소방서에 긴급 호출할 수 있는 기능도 갖고 있다.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