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하니웰, 개방형 통합 빌딩관리시스템 출시

자동제어 전문업체인 LG하니웰(대표 권태웅)이 인터넷 웹브라우저를 이용해 빌딩설비를 통합 관리할 수 있는 개방형 구조의 통합 빌딩관리시스템 「하이센트럴 2.0」을 개발, 출시했다.

이번에 출시된 빌딩관리시스템은 마이크로소프트의 액티브X 기술을 적용해 웹브라우저 상에서 일반적인 빌딩관리시스템의 모든 기능을 수행할 수 있도록 만든 것으로 빌딩관리 분야에 웹 기술을 적용한 것은 처음이다.

이 시스템은 특히 개방된 인터넷 환경에서의 보안유지를 위해 최대 2백56명의 운전원을 등록, 8등급의 ID와 패스워드를 부여할 수 있어 시스템의 자체 보안은 물론 운전원 개개인에 대한 권한 및 보안까지도 지원한다.

LG하니웰은 웹을 기반으로 한 빌딩관리시스템의 개발로 시스템 운영자에게 한층 편리한 빌딩관리 환경을 제공할 수 있게 된 것은 물론 LG하니웰의 원격빌딩관리센터와 인터넷을 통해 안정적인 기술서비스를 받을 수 있게 됐다고 설명했다.

LG하니웰의 신제품인 「하이센트럴 2.0」은 이밖에도 현장제어시스템의 고속통신을 위해 32비트형 현장제어기기(DDC)와 통신중계기, 실시간 멀티태스킹 운영시스템 등을 채택해 시스템의 확장성과 신뢰성을 높였으며 음성을 통한 도움말, 3차원 그래픽 애니메이션 기능 등을 추가로 갖췄다.

<최상국 기자>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