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SDS-씨에스아이, EDA사업 전략적 제휴 체결

삼성SDS(대표 남궁석)는 국산 전자회로설계(EDA) 소프트웨어(SW) 개발업체인 씨에스아이(대표 이상훈)와 전략적 제휴를 체결하고 씨에스아이는 제품개발을,삼성SDS는 영업 및 마케팅을 각각 전담해 국내외 EDA시장을 공략할 계획이라고 25일 밝혔다.

현재 국내 EDA SW시장은 대부분 외산 제품이 차지하고 있으며 일부 국내업체들이 제품국산화에 성공했으나 마케팅과 영업력이 부족해 사업에 어려움을 겪어왔다.

삼성SDS는 최근 국제통화기금(IMF)의 여파로 국산 SW의 가격경쟁력이 높아진데다 씨에스아이가 개발한 「CSiEDA」의 성능이 외산 SW보다 우수하다고 판단,전략적 제휴를 체결했다.삼성SDS는 이번 제휴를 통해 씨에스아이의 SW를 「유니EDA」로 바꾸고 시장개척에 나서고 있다.

삼성SDS는 최근 전국적인 국내유통망 구축에 나섰으며 다음달 중순 미국 업체들과 수출계약을 체결할 예정이다.「CSiEDA」는 지난 6월 미국에서 개최된 EDA 전시회에서 좋은반응을 얻어해외딜러들의 제품공급 요청이 쇄도하고 있다.

씨에스아이는 삼성SDS가 영업과 마케팅을 전담함에 따라 앞으로 제품개발에만 주력할 계획이며 올 연말 「윈BGA」와 「윈MCM」을 개발해 EDA SW의 토탈솔루션을 구축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윤휘종 기자>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