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는 사랑을 싣고(KBS2 5일 밤 7시 25분)
주름진 얼굴이 인상적인 하회탈 개그맨 「남희석」. 그에게 똑소리나게 예쁘고 어른들의 사랑을 듬뿍 받은 첫사랑이 있었다는데∥. 초등학교 시절 첫사랑 심수정을 찾아본다. 초등학교 6학년 시절 충청도에서 전학온 희석은 시골스런 사투리 때문에 콤플렉스를 가지고 있었다. 그때부터 개그맨에 대한 끼와 꿈을 가지고 있던 그는 학예회에서 자신의 실력을 맘껏 발휘하면서 아이들과 친해지게 되고, 그렇게 친구들을 만나면서 희석의 관심을 끄는 여인이 있었으니, 눈이 이쁘고 속눈썹이 짙었던 그녀 심수정. 그런데 희석이 더욱 수정에게 끌리는 일이 생겼는데∥.
시네마 천국(EBS 5일 밤 9시 45분)
2차 세계대전 이후 미, 소 냉전시대가 끝나고 미국이 제 3세계에 정치적 개입을 하게 되면서 발생한 일들을 소재로 한 영화들을 살펴본다. 이들 영화는 미국의 군국주의가 반공주의에 지나지 않았으며, 미국의 지원을 받는 군부정권의 탄압과 폭압은 민중들로 하여금 혁명에 대한 욕구를 분출하게 만들었음을 보여준다. 수카르노 집권당시 인도네시아의 격변기를 다룬 가장 「위험한 해」와, 칠레의 군부 쿠데타 당시 실종된 아들을 찾아나선 부모의 이야기로, 실화에 근거한 정치드라마 「의문의 실종」, 미국이 중앙 아메리카 내전에 개입한 사실을 고발한 영화 「언더파이어」, 엘살바도르 군부독재정권의 폭력과 이를 지원하는 미국 군사정책을 고발한 「살바도르」 등을 집중분석한다.
특선영화 「르네상스 맨」(SBS 6일 오후 12시 10분)
한때 광고업계의 총아로 인정받던 빌 레이고는 아내에게 이혼당한 후 되는 일이 없다. 큰 고객과 큰 광고의 브리핑 약속을 해놓고 교통난 때문에 시간을 맞추지 못한 그는 결국 해직을 당한다. 레이가 직업소개소에서 얻은 임시 직업은 육군 신병훈련소에서 뒤처지는 훈련병들에게 이해력 증진 교육을 시키는 일. 그가 맡은 분대에는 온갖 모양새를 한 망나니들이 모여 있는 곳이다. 그러나 시간이 흐르면서 드러나는 그들의 모습은 버림받고, 상처받은 가슴 아픈 모습들이다. 처음엔 짜증을 내던 레이도 그들의 때묻지 않은 마음에 서서히 감동해 자신의 태도가 변하는 것을 느끼게 되는데….
왕과 비(KBS1 6일 밤 9시 45분)
문종이 영웅대군의 사저에서 쓰러진다. 이에 환관들은 급히 문종을 대궐로 모신뒤 대궐문을 굳게 잠근다. 자신이 쓰러진 사실이 알려지면 나라가 혼란스러워질 것이라는 문종의 어명 때문이었다. 그러나 이 사실은 순식간에 김종서와 종친들에게 알려진다. 양녕을 비롯한 종친들은 문종의 고명을 듣기 위해 대궐로 모여들고 김종서는 군사들을 동원해 도성과 궁궐을 포위한다. 왜 어명도 없이 군사를 동원했느냐는 영의정 황보인의 물음에 김종서는 유고상태라고 말한다.
여자 대 여자(MBC 7일 오후 6시)
우진, 은해 가방을 끌고 나오는데 은애 표정이 밝지 않다. 우진이 전날 술에 만취한 것이다. 더욱이 우진의 잡지사 동료 재욱이 사진 찍어준답시고 신혼여행지까지 쫓아와 호텔방까지 따라다니는데∥. 늦은 저녁 우진 방에 들어선 전여사는 허전한 듯 물건들을 만져본다. 김교감이 들어와 많이 허전하냐고 묻자, 맏아들 성진이 때하고는 다르게 서운하다한다. 우진은 재욱과 함께 호텔 지하바에서 여자한테 잡히면 안된다며 와인잔을 기울이면서 만취한다. 성진과 인숙도 신혼 기분을 내기 위해 와인을 마시며 분위기를 잡으려 하는데 딸 지혜가 들어와 방해를 한다.
많이 본 뉴스
-
1
삼성, 첨단 패키징 공급망 재편 예고…'소부장 원점 재검토'
-
2
정보보호기업 10곳 중 3곳, 인재 확보 어렵다…인력 부족 토로
-
3
“12분만에 완충” DGIST, 1000번 이상 활용 가능한 차세대 리튬-황전지 개발
-
4
최상목 “국무총리 탄핵소추로 금융·외환시장 불확실성 증가”
-
5
삼성전자 반도체, 연말 성과급 '연봉 12~16%' 책정
-
6
한덕수 대행도 탄핵… 與 '권한쟁의심판·가처분' 野 “정부·여당 무책임”
-
7
美 우주비행사 2명 “이러다 우주 미아될라” [숏폼]
-
8
日 '암호화폐 보유 불가능' 공식화…韓 '정책 검토' 목소리
-
9
'서울대·재무통=행장' 공식 깨졌다···차기 리더 '디지털 전문성' 급부상
-
10
헌재, "尹 두번째 탄핵 재판은 1월3일"
브랜드 뉴스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