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간 포착 세상에 이런 일이(SBS 밤 7시 5분)

어느날 갑자기 한약방에 뛰어든 원숭이. 한약방을 온통 난장판으로 만들고 급기야 119구조대까지 동원되어 잡혔다. 원숭이 생포소식이 알려지자 주인이라는 사람이 줄을 섰지만 불법유입으로 처벌된다는 말에 이번엔 모두 주인이 아니라고 발뺌했다. 결국 오갈 데 없어진 원숭이는 동물원 신세를 지게 되고 동물원에서도 따돌림당한다는 원숭이의 기막힌 사연을 방송한다.

미스터 Q(SBS 밤 9시 55분)

개발과 직원들은 브랜드 개발 건으로 회의를 하지만 서로 눈치만 볼 뿐 누구도 발언을 하지 않는다. 고대리는 자료가 부족해서 방향을 못 잡는 것 같다고 말문을 열고, 해원에게 디자인 실에 유행 경향과 소비 패턴 조사서가 있냐고 묻는다. 해원은 주리를 찾아가 유행 경향과 소비 패턴 조사서를 빌려달라고 부탁하지만 거절당한다. 개발과 직원들은 아이디어 회의를 하기 위해 호프집에 모이고, 자리를 비운 강토에게는 호프집으로 오라는 메모를 남긴다.

남부군(MBC 오후 2시)

1950년 종군기자 이태는 빨치산에 가담하게 되고 그가 생각하던 빨치산과 자신의 소극적인 태도 사이에서 갈등에 빠진다. 청룡작전이 무너지고 토벌대에 쫓기면서 부상당한 이태는 자신을 간호해주던 박민자와 사랑에 빠지지만, 본대 복귀 명령으로 슬픈 이별을 한다. 겨울은 깊어가고 이태의 소대는 약담봉 전투에 참여한다. 그곳에서 시인 김영을 만나 그는 동족간의 전쟁의 허무함을 토로한다. 계속되는 전투에서 쫓긴 남부군은 지리산에 밀려와 상상속의 이현상 사령관을 만나고, 이태는 김희숙 대원의 용감성에 놀란다. 이때부터 그는 정치부 소속의 정식 당원이 된다. 휴전 소식이 들리는 가운데 대원들의 분위기는 어수선해지고, 남부군은 추위와 굶주림으로 궁지에 몰린다.

너와 나의 노래(KBS1 오전 8시 10분)

정군수는 봉만에게 도박단에 가담한 것을 추궁하여 자신의 집에서 나가라 하고 이에 봉만은 무릎을 끓고 사죄한다. 미경은 재숙에게만 관심있는 민호와 언제라도 전남편과 재혼할 수 있는 고모를 생각하며 마음에 그늘이 진다. 만취한 봉만은 우연히 군수 방에 들어가 금고를 만지고, 은성에게 도둑으로 오인 받는다. 억울한 봉만은 홧김에 미경의 어머니가 천한 출신이었음을 폭로한다.

위험한 도박(KBS2 밤 12시 50분)

샌디에이고 산 세바스찬 경찰서의 신임형사 반장 뎀시는 동료들을 제치고 반장이된 유능한 형사, 사랑스런 아내 게일과 아들 데몬을 둔 행복한 가장이다. 대학후배이자 부하직원인 닉을 친동생처럼 아껴준다. 어느날 닉의 불륜을 눈치챈 뎀시는 치밀한 복수를 계획하고 아내와 닉을 불러 자신을 죽이고 아들의 장래를 맡아달라고 부탁한다. 처음에는 거절하던 아내와 닉은 뎀시의 간곡한 부탁으로 결국 수락하고 뎀시의 완벽한 사전 시나리오대로 강도로 위장한후 뎀시에게 총을 겨눈다.

다큐멘터리의 세계(EBS 밤 7시 10분)

알래스카에서 멕시코에 이르는 북미 태평양 해안을 따라서 분포되어 있는 켈프 해초숲은 다양한 동물의 보금자리다. 켈프 숲은 산호초나 열대 우림처럼 이들 동물에게 서식처를 마련해주고 보호도 하고 먹이도 제공한다. 탐사팀은 켈리포니아 연안과 브리티시 콜롬비아 북부로 가서 켈프 숲의 세계를 보여준다.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