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의 바다 테마여행] 열광의 도가니 스포츠 사이트

요즘 마음껏 웃으면서 볼 만한 뉴스는 스포츠밖에 없다는 말을 하는 사람이 늘어나고 있다. 박세리 선수가 타이거 우즈의 최연소 기록을 깨고 스무살 나이로 우승을 거머쥔 LPGA 투어, 차범근 사단의 멕시코전을 3주일 앞둔 프랑스월드컵, 박찬호 선수의 강속구로 더위를 씻을 수 있는 메이저리그. 바쁜 일상 때문에 놓치기 쉬운 감격의 순간들을 인터넷에서 고스란히 다시 볼 수 있다. TV중계처럼 자연스럽지는 않지만 실시간 동영상으로 경기를 중계해주는 곳도 있고 최신뉴스와 풍부한 읽을 거리를 제공하는 사이트도 많다.

먼저 박세리 선수의 LPGA(Ladies Professional Golf Association) 우승 소식을 인터넷으로 다시 한번 들어보자. LPGA의 공식 사이트(http://www.pga.com)를 방문하면 지난 5월 17일 윌밍턴의 듀퐁 컨트리클럽에서 열린 경기를 다시 한번 관전할 수 있다. 이곳에서는 박 선수에 대해 「검은 머리, 갈색 눈을 가진 골프천재로 14세에 골프에 입문했으며 비디오 게임을 좋아하는 올 최고의 루키」라고 소개했다. 프로선수들에게 배우는 골프레슨인 「Golf Tip Of The Month」도 유용한 코너. 현역 골퍼로 구성된 LPGA 골프스쿨의 강의를 검색해볼 수 있다.

메이저리그 야구 생중계도 인터넷으로 감상할 수 있다. LA다저스의 공식 홈페이지(http://www.dodgers.com)에 들어가면 한국 팬을 의식한 듯 「환영합니다」라는 한글 문구가 눈에 띈다. 박찬호와 노모 선수를 위한 페이지가 따로 마련돼 있어 간판스타인 두 선수를 비교해보는 것도 색다른 재미다.

박찬호의 영문이름과 등번호 61이 합쳐진 공식홈페이지(http://www.chanhopark61.com)에도 가보자. 이곳에서는 박 선수의 프로필뿐만 아니라 세계 각국에서 도착한 팬레터 우편함 등 다양한 코너가 준비돼 있다. 가끔은 야구 꿈나무들을 위해 미국과 한국을 연결하는 영상채팅 시간을 제공하기도 한다. 박찬호의 등판 일정, 각종 기록, 인터뷰 내용뿐만 아니라 S컴퓨터 등 국내 TV CF와 사진, 동영상자료도 볼 수 있다.

한국 네티즌의 발길이 가장 붐비는 곳은 아무래도 프랑스월드컵 공식사이트(http://www.france98.com). 선수단 소개와 경기장 안내 등 관련정보가 비교적 상세하게 들어 있다. 귀여운 프랑스월드컵 마스코트가 등장하는 화면보호기를 다운받는 네티즌도 많을 것으로 보인다. 우리나라 대표팀에 대해서는 6월 13일부터 시작되는 경기일정과 함께 프랑스 프로축구팀에서 활약중인 서정원 선수의 개인 프로필을 소개하고 있다.

그밖에 미국의 주요 TV방송국이 제작한 생중계 사이트는 흥미진진한 스포츠의 진수를 보여준다. 녹화방송을 기다릴 필요없이 NBA농구부터 미식축구까지 실시간으로 감상할 수 있다는 점이 무엇보다도 매력. 지나간 경기의 경우는 자바를 이용한 「게임캐스트」방식으로 자신이 응원하는 선수가 어떤 위치에서 활약했는가까지도 꼼꼼하게 확인해볼 수 있다. 빌 게이츠가 최근 인터넷 칼럼에서 자신이 가장 자주 들러보는 사이버공간이라고 밝힌 스포츠 전문 케이블 ESPN의 「스포츠존(http://espnet.sportszone.com/)」도 추천할 만한 사이트이다.

관련사이트

LPGA http://www.pga.com

LA다저스 http://www.dodgers.com

박찬호 http://www.chanhopark61.com

프랑스 월드컵 http://www.france98.com

ESPN 스포츠존 http://espnet.sportszone.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