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이틀 감상] 월드북 1998 디럭스 에디션

「월드북 1998 디럭스 에디션(World Book 1998 Deluxe Edition)」은 새로운 개념의 전자책. 1917년 초판이 발행된 전통 깊은 백과사전 월드북을 IBM이 멀티미디어 CD롬 백과사전으로 만들었다.

화려한 그래픽과 함께 IBM의 독자적인 음성인식기술인 바이어보이스 골드(ViaVoice Gold)를 이용해 사용자의 말을 기록하거나 원하는 정보를 음성으로 제공해 준다. 백과사전 뿐 아니라 최신 월드뉴스와 유명인사의 자서전 등을 읽을 수 있고 세계지도를 일러스트레이션이 아닌 정밀지도로 볼 수 있다는 것이 특징.

모르는 단어를 더블클릭하면 즉시 그 단어의 의미를 스크린에 표시해 주고 세계지도에서 원하는 나라를 클릭하면 카메라의 줌인 기능처럼 자세한 정보를 보여주며 세계를 여행하듯 거리를 계산해 가면서 지도공부를 할 수 있도록 편리하게 구성되어 있다.

중고생, 대학생의 경우 이 전자책이 제공하는 「리포트 위저드」를 이용하면 숙제나 논문제출을 위해 연구조사를 하는 방법을 알려주고 일목요연하게 내용을 정리해 도표까지 작성하도록 도와주며 「차트 워저드」로는 3D차트로 돋보이는 리포트를 만들 수 있다.

「월드북 1998 디럭스 에디션」은 음성인식 기술이 생략된 스탠더드 에디션(39.95달러)부터 스페셜 에디션(55.95달러), 스피치 스페셜 에디션(99.95 달러) 등 3종류 버전으로 발매되며 아직 국내에 수입되지는 않고 있으나 인터넷(http://www.worldbook.com)에서 주문할 수 있다. 타이틀 구매 고객에게는 1년 동안 무료로 인터넷을 통한 각종 서비스가 제공된다.

<이선기 기자>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