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소프트, 웹 기반 원격학습시스템 「LG원격학습」 개발

LG소프트(대표 이해승)가 인터넷을 기반으로 한 원격학습시스템을 개발했다.

이번에 개발한 「LG원격학습」은 인터넷 및 인트라넷 기반의 사이버 공간에서 멀티미디어와 인터랙티브 요소를 활용한 교수설계로 구현된 코스웨어로 학습대상에 맞는 원격학습시스템을 연계, 통합해 학습효과를 높인 원격 교육패키지다.

이 제품은 교육 대상자의 수준에 맞춰 「웹스터디」, 「웹트레이너」, 「웹캠퍼스」, 「베스트 인터넷 기초」, 「베스트 잉글리쉬」 등 5개의 시스템으로 구성됐으며 개별 시스템마다 각각의 필요 기능을 차별화해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웹스터디」는 초, 중, 고등학생들을 위한 원격학습시스템으로 다양하면서도 단순한 메뉴구성과 용어사전, Q&A자료실, 개별학습 상황조회 등의 학습보조기능으로 시스템의 활용도를 높일 수 있도록 구성됐다. 기업용인 「웹트레이너」는 온라인 학습기능과 함께 각 기업체 환경에 맞춰 기존 구축돼 있는 인사 및 교육 DB와 연계시켜 편리한 교육업무를 지원한다. 또한 「웹캠퍼스」는 주문형비디오(VOD)서비스 기능을 내장, 멀티미디어 학습정보지원이 가능하며 「베스트 인터넷 기초」와 「베스트 잉글리쉬」는 각각 인터넷 기초과정과 멀티미디어 영어학습을 단계별로 진행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LG소프트는 「LG원격학습」을 기반으로 단계적인 학습관리시스템과 코스웨어를 지속적으로 개발할 방침이다.

<김홍식 기자>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