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글피버(채널 31 캐치원 밤 11시 45분)
유능한 건축 설계사 플리퍼는 백인들 틈에 일하는 유일한 흑인. 백화점에서 일하는 아내 드류와 딸과 함께 할렘가에서 행복하게 살아 가지만, 어느날 이탈리아계 백인 비서 앤지가 고용되면서 흑백의 피부색을 갈라 놓은 엄연한 현실과 맞딱드리게 된다. 이들의 갑작스런 애정관계로 아버지와 동생들을 부양하며 힘겹게 살아가는 앤지는 물론 할렘가의 플리퍼 집안이 망하게된다. 한편 앤지에겐 집안끼리 알고 지내는 애인 폴리가 있다. 아버지가 운영하던 잡화점을 물려받아 그저 소심하게 살아가는 폴리는 새 남자가 생긴 앤지에게서 약혼 반지를 되돌려 받고 실의에 빠지고∥.
여기는 가요발전소(채널 27 m.net 오후 6시)
이 시간에는 「박진영」, 「김장훈」, 「구본승, 장동건」 등 최고 높은 인기를 얻고있는 감미로운 발라드 음악들을 뮤직비디오로 만나보는 시간을 가진다. 발표하는 앨범마다 화제를 모으며 이번 4집에서도 특유의 개성과 파워풀한 댄스로 주목받은 「박진영」의 180도 달라진 모습과 애절한 목소리를 감상할 수 있는 잔잔한 통기타 반주의 「십년이 지나도」와, 얼마전 역시 4집앨범 발매 기념 콘서트를 성황리에 마치고 데뷔 8년만에 폭발적인 사랑을 받고 있는 「김장훈」의 「나와 같다면」을 뮤직비디오로 만나본다. 또한 탤런트, MC, 가수 등 각 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 「구본승, 장동건」 두남자가 의기 투합하여 내놓은 드라마 「사랑」의 삽입곡으로 계속적인 사랑을 받고있는 「풍경」을 들려준다.
일곱번째 금화(채널 19 HBS 밤 10시)
로니는 걸스카웃 친구들과 예루살렘에 여행을 온 미국 소녀. 아랍인이 뒤섞여 살고 있는 예루살렘의 고도에서 그녀는 살림에게 카메라 케이스를 날치기 당한다. 그 케이스 속에 소지품을 모두 넣어 놓았던 로니는 1백달러를 가져오면 케이스를 돌려주겠다는 살림의 말대로 친구에게 1백달러를 빌려 약속장소로 나간다. 그 케이스 속에는 살림의 할아버지가 살해되기 직전에 가지고 있던 동전 하나가 들어있었는데 이 동전은 옛날 혜롯왕이 십계명을 어기고 금에 자신의 얼굴을 새긴 뒤 7개만을 만들었다는 진귀한 물건으로 도굴범들이 다 파가고 남은 마지막 동전이었다. 한편 나머지 여섯 개의 동전은 그것을 지니고 있던 사람들 모두가 처참이 살해당함과 동시에 자취를 감추게 되는데 그것이 모두 영국인 세이버란 자의 짓임이 드러난다.
컴퓨터 매거진(채널 25 다솜 오전 9시 30분)
데이터 처리의 첫 단계인 입력기능에 대해 알아본다. 입력 기능은 데이터를 유용한 정보로 바꾸는 과정인 기초단계로 매우 중요하다. 왜냐하면 컴퓨터 시스템에 입력시킨 데이터가 무가치한 것이라면 산출될 정보도 가치가 없기 때문이다. 데이터를 컴퓨터 시스템에 입력시키는데 사용되는 장치는 매우 다양하다. 보통 그런 장치들을 크게 두 범주로 나누어 보면 데이터의 일괄처리와 데이터의 직접처리로 나눌 수 있다. 이번 시간에는 이 두가지 입력 방법에 대해 알아본다.
SCENIC KOREA(채널 50 아리랑 밤 10시 20분)
이 시간에는 「동굴의 신비」에 대하여 방송한다. 태초에 생성된 한국 동굴들의 신비함과 경이로운 모습을 조명한다. 강원도, 충북, 경북 일대에 많은 동굴이 분포한다. 천연기념물로 보존하고 있다. 가장 흥미있는 동굴로는 석회암 동굴, 용암굴이 꼽힌다. 단양의 고수동굴, 부경계곡의 성유동굴, 세계 최대 화강암 동굴인 제주도의 만장굴과 협제굴 등 수많은 세월속에 자연적으로 생성된 각양 각색의 모습으로 인간, 동굴, 그리고 꽃 모양의 암석의 신비함과 그 동굴안에서 자생하는 곤충 및 미생물들을 소개한다.
많이 본 뉴스
-
1
정보보호기업 10곳 중 3곳, 인재 확보 어렵다…인력 부족 토로
-
2
“12분만에 완충” DGIST, 1000번 이상 활용 가능한 차세대 리튬-황전지 개발
-
3
최상목 “국무총리 탄핵소추로 금융·외환시장 불확실성 증가”
-
4
삼성전자 반도체, 연말 성과급 '연봉 12~16%' 책정
-
5
삼성, 첨단 패키징 공급망 재편 예고…'소부장 원점 재검토'
-
6
한덕수 대행도 탄핵… 與 '권한쟁의심판·가처분' 野 “정부·여당 무책임”
-
7
美 우주비행사 2명 “이러다 우주 미아될라” [숏폼]
-
8
日 '암호화폐 보유 불가능' 공식화…韓 '정책 검토' 목소리
-
9
'서울대·재무통=행장' 공식 깨졌다···차기 리더 '디지털 전문성' 급부상
-
10
헌재, "尹 두번째 탄핵 재판은 1월3일"
브랜드 뉴스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