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측기기 관련정보를 주고 받을 수 있는 「전자계측인 사이버포럼」이 개설됐다.
한국계측기기연구조합과 데이콤은 전기, 전자, 통신 계측기기분야 산, 학, 연 관계자들이 정보를 주고 받는 「전자계측인 사이버포럼」을 천리안에 개설, 13일부터 서비스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보이지 않는 첨단기술-전자계측의 미래」라는 주제의 이번 포럼은 △뉴스룸 △제품/정보 △전자계측인 한마당 등의 메뉴로 구성해 전자 계측분야 연구, 기술정보, 국내외 전자 계측업계 수출입 및 연구개발 성과, 시장동향, 기업 인수합병, 계측 전문인력 이동 및 조직개편 등의 소식을 제공하게 된다.
또한 국내 계측관련 학계, 연구소 등 최근 계측기술 보고서 및 논문 소개를 비롯해 성공 스토리, 첨단 전자 계측기기 운용법, 전자 계측 용어사전, 질의 & 응답 등의 내용도 담아 전자 계측인들의 교류를 돕게 된다.
이와 함께 국내 전자 계측분야 전문인력을 대상으로 「이달의 계측 엔지니어」도 선정할 계획이다.
한국계측기기연구조합의 김중환 전무는 『일반인들의 눈에 띄지는 않지만 전기, 전자, 통신, 기계 등 자본재 분야의 기술 및 제품개발과 수출 등 국가경제의 기반을 떠받치고 있는 산업 역군인 계측 엔지니어들이 공개된 통신포럼 속에서 활발한 지식 교류와 자기 목소리를 냄으로써 계측 산업의 활성화가 촉진되기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 포럼을 준비해온 홍보전문업체인 에델만코리아의 이중구 이사는 『이번 전자계측인 사이버포럼 개설을 계기로 환경, 공업용 계측기기 분야 등으로 통신포럼의 범위를 넓혀 나갈 방침』이라고 설명했다.
이 포럼에 참여하려면 천리안 메인메뉴에서 경제/산업, 과학/기술, 전자계측인 사이버포럼(go measure)으로 들어가면 된다.
<온기홍 기자>
전자 많이 본 뉴스
-
1
최태원 SK 회장, 이혼소송 취하서 제출…“이미 이혼 확정”
-
2
삼성, 첨단 패키징 공급망 재편 예고…'소부장 원점 재검토'
-
3
삼성전자 반도체, 연말 성과급 '연봉 12~16%' 책정
-
4
삼성전자 연말 성과급, 반도체 12~16%·모바일 40~44%
-
5
“인력 확보는 속도전”…SK하이닉스, 패스트 트랙 채용 실시
-
6
'위기를 기회로'…대성산업, 전기차 충전 서비스 신사업 추진
-
7
삼성전자 “10명 중 3명 'AI 구독클럽'으로” 구매
-
8
잇따른 수주 낭보…LG엔솔, 북미 ESS 시장 공략 박차
-
9
현장실사에 보안측정, 국정공백까지…KDDX, 언제 뜰까
-
10
용인 반도체 클러스터 실시 협약
브랜드 뉴스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