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요특집-네트워크 포럼] 주요업체 제품.. 삼성물산

삼성물산 "패스트아이언"

「패스트아이언」은 네트워크 분야 벤처기업인 미국 파운드리네트웍스가 개발한 고속, 고성능 스위치다.

미국 네트워크 전문지들로부터 호평을 받고 있는 이 제품은 기가비트이더넷 뿐 아니라 이더넷, 고속이더넷 등 이더넷 계열 네트워크를 모두 지원한다. 다계층 스위칭과 가상랜(VLAN), 서버 로드밸런싱, 서비스품질(QoS), 트렁크그룹 및 멀티캐스팅 등 다양한 기능을 제공한다.

정책기반(policy-based)의 가상랜은 포트, 프로토콜, 서브넷, IEEE 802.1q태그스위칭을 기반으로 해 유연성이 뛰어나다. 특히 이 제품은 QoS를 통해 멀티캐스트 기능을 지원하며 멀티미디어 어플리케이션의 사용과 중요데이터 전송에 강점을 갖고 있다.

유연하고 견고한 구조의 이 제품은 8천개의 MAC어드레스와 이와 관련된 라우팅테이블을 제공한다.

10Mbps 이더넷에서 1Gbps의 기가비트이더넷까지 확장이 가능한 이 제품은 현재의 네트워크인프라를 그대로 사용할 수 있게 하며 자동감지, 자동설정 기능으로 각 디바이스의 속도를 자체적으로 감지할 수 있다.

기가비트이더넷 지원기능의 경우 건물간 연결을 위한 멀티모드 회선인 1000BaseSX와 전체 캠퍼스 네트워크를 위한 싱글모드 회선 1000BaseLX를 제공한다. 70킬로미터까지 지원하는 싱글모드 옵션을 사용하면 광역네트워크(MAN) 수준의 기가비트이더넷을 구성할 수 있다.

이 스위치는 또 IGMP, DVMRP, PIM 등 각종 프로토콜을 지원한다. 어플리케이션에 필요한 대역폭을 충분히 제공하며 4계층 스위칭과 RSVP를 통해 이더넷 계열 네트워크상에서도 QoS가 가능하게 한다.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