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베엠코리아, 소형 팬모터 공급 본격화

통신, 공조, 반도체용 팬 모터(Fan Motor) 공급업체인 에베엠코리아(대표 정복민)가 소형 팬모터 공급에 본격 나선다.

지난 1월부터 국내지사 설립과 함께 본격 활동에 들어간 에베엠코리아는 독일 에베엠社의 계열사로 소형 팬모터를 전문 생산해온 팝스트(PAPST)社의 팬모터 및 DC 기어 모터 등을 이달부터 국내시장에 공급한다고 1일 밝혔다.

정복민 에베엠코리아 사장은 이와 관련, 『지금까지 국내에서 팝스트제품에 대한 특정 대리점이나 판매 전문점이 없어 기술지원 등에 어려움이 많았으나 지난 1월 지사설립을 계기로 국내 고객에게 팝스트 제품에 대한 보다 전문적인 기술지원과 함께 국내 수요자의 요구사항을 제품에 적극 반영해 나갈 방침』이라고 밝혔다.

이번에 공급하는 팝스트의 팬 모터는 에베엠의 제품을 소형화한 것인데 외륜구동형 타입으로 설계돼 풍량이 8㎥/h∼6백40㎥/h³이고 소음을 줄였으며 팬의 소비전력이 적게 들어 에너지를 절감할 수 있는 게 특징이라고 에베엠코리아는 밝혔다. 특히 VDE, CSA, UL, CE 등 외국의 인증을 획득해 국내업체들이 외국에 수출하는 제품에 채용하는데 있어 전혀 문제가 없다고 이 회사는 강조했다.

에베엠코리아는 팝스트 소형 팬모터 적용이 가능한 통신 터미널, 자동차, 반도체, 컴퓨터, 공조, 의료기자재시장을 집중 공략할 방침이다.

한편 에베엠코리아는 오는 3일 서울 강서구 염창동 전방빌딩 703호에서 독일 에베엠社 임원 및 업계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한국지사 설립 기념식을 가질 계획이다.

문의 (02)3662-1324

<온기홍 기자>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