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집-KOFA 98] 주요업체 출품작.. 한국원더웨어

원더웨어는 캘리포니아 어바인에 본사를 두고 있는 공장자동화 소프트웨어 공급업체로 전세계적으로 1백50개가 넘는 판매대리점을 두고 있다. 한국원더웨어(대표 이동빈)는 지난 95년 설립된 회사로 삼미정보시스템과 오메가로직 등을 대리점으로 두고 있으며 쌍용정보, 삼성항공, 기아정보, 현대정보 등 SI업체를 통해서 사세를 확장하고 있다.

이 회사의 공장자동화 소프트웨어인 FactorySuite2000은 세계 최초로 공장자동화에 필요한 모든 솔루션을 하나로 통합한 MMI(Man-Machine Interface)시스템으로서 공장을 운영하는 데 필요한 모든 정보를 관리할 수 있다. 오늘날에는 데이터베이스나 HMI를 단독으로 구매하는 것만으로는 부족하므로 생산성을 증가시키기 위해서는 공정감시, 제어, 최적화 및 데이터 수집, 저장, 분석 등 필요한 모든 것을 갖추어야 하는데, 이 회사의 제품은 이러한 모든 기능이 통합된 제조관리 정보시스템이다.

FactorySuite2000은 다음과 같은 여러 가지 제품으로 구성된다. 최상의 공정감시 및 제어 HMI인 InTouch, 윈도NT기반의 개방구조형 컨트롤러인 InControl, 공장용으로 출시된 최초의 실시간 관계형 데이터베이스인 Industrial SQL Server, 원격데이터를 감시하는 강력한 인터넷/인트라넷 툴인 Scout 등이다.

이밖에도 생산관리 및 WIP추적을 위한 InTrack과 융통성있는 일괄처리를 위한 InBatch 등의 제품도 지원되며 FactorySuite2000과 공정데이터를 연결시켜주는 원더웨어 I/O서버가 모두 포함돼 있다. 이 회사의 제품은 현재 전세계 6만5천여곳의 공장에 설치돼 운전되고 있다.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