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화 전문 업체인 태일자동제어공업(대표 이종웅)은 공장자동화용 컨트롤 소프트웨어인 FACON 2.x버전에 이어 안정성과 데이터 수집속도를 향상시킨 FACON 3.x를 개발했다.
FACON은 MMI(Man-Machine Interface)/HMI(Human-Machine Interface) 소프트웨어 패키지로 IBM PC호환기종 또는 워크스테이션에서 운용되는 공장자동화를 위한 범용 소프트웨어 툴 패키지로서 현장의 기술자가 별도의 프로그램 등의 작업없이도 공장자동화가 가능하다. 특히 PLC와 CNC 등 현장 기기의 감시용 모니터에서부터 대형 네트워크 및 인터넷 응용시스템까지도 적용이 가능한 탁월한 GUI(Graphic User Interface)를 갖춘 제품이다.
FACON 은 화면감시, 운영 및 편집기능, 실시간 경향 그래프기능, 이상상태 보고서 기능, 이력경향 그래포 및 보고서 기능, 환경설정 편집기능, 이상조치 기능, 예약 처방기능, 통신 기능 등을 가지고 있어 자동창고, 물류이송, 시험, 검사, 계측, 가스관, 수처리, 원격감시, 환경, 에너지, 빌딩 등 적용 대상은 매우 다양하다. 이처럼 다양한 현장에 프로그래밍 작업없이 적용가능한 이유는 FACON의 표준화된 기능들 때문이다.
FACON 의 가장 큰 특징은 순수 국내 기술로 개발된 컨트롤 소프트웨어로서 수입 컨트롤 소프트웨어보다 국내의 다양한 환경에의 적용성이 뛰어난 것이 특징이다.
이번 전시회에는 FACON과 함께 FACON QMS(Quality Management System)도 전시될 예정인데 이는 개방형 네트워크 환경하에서 윈도 NT, 유닉스 등을 지원하는 실시간 처리방식의 완전자동 품질관리 소프트웨어다. 태일은 이밖에 검사자동화시스템인 CAT시스템, 그리고 자동전압조정기, 무정전전원장치 등도 전시한다.
전자 많이 본 뉴스
-
1
최태원 SK 회장, 이혼소송 취하서 제출…“이미 이혼 확정”
-
2
삼성, 첨단 패키징 공급망 재편 예고…'소부장 원점 재검토'
-
3
삼성전자 반도체, 연말 성과급 '연봉 12~16%' 책정
-
4
삼성전자 연말 성과급, 반도체 12~16%·모바일 40~44%
-
5
“인력 확보는 속도전”…SK하이닉스, 패스트 트랙 채용 실시
-
6
'위기를 기회로'…대성산업, 전기차 충전 서비스 신사업 추진
-
7
삼성전자 “10명 중 3명 'AI 구독클럽'으로” 구매
-
8
잇따른 수주 낭보…LG엔솔, 북미 ESS 시장 공략 박차
-
9
현장실사에 보안측정, 국정공백까지…KDDX, 언제 뜰까
-
10
용인 반도체 클러스터 실시 협약
브랜드 뉴스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