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집-KOFA 98] 주요업체 출품작.. 지멘스

지멘스(대표 귄터 슈스터)가 이번에 주력으로 선보인 제품은 공정논리제어장치(PLC) 「S7」시리즈로 기존 S5시스템을 크게 보완해 시스템 애플리케이션 소프트웨어 작업과 앞으로 필드버스 사용에 대비해 다른 기종과의 데이터 전송이 매우 쉽도록 설계됐다는 것이 장점이다.

무엇보다 환경이 열악한 산업현장 즉 분진이나 먼지, 노이즈에 강한 제품으로 2년 후에는 필드버스 사용이 보편화할 것에 대비해 앞으로 공급될 모든 제품에 필드버스를 장착할 예정이다.

이 가운데 시매틱(SIMATIC) 컨트롤러는 HMI(Human Machine Interface) 기능을 내장한 PLC, 즉 컴퓨터시스템을 말하는데 기계나 플랜트를 운전하는 PLC를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어 PLC와 컴퓨터 가운데 어떤 것을 사용할 것인가 결정하지 않아도 되며 사용자의 수요를 충족시키기 위해 두 가지를 결합해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통일된 설계로 모듈화된 단일 시스템과 표준 입출력 장치로 결합될 수 있으며 애플리케이션에 필요한 만큼 원하는대로 PLC 또는 PC 성능을 사용할 수 있게 지원하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확장이 간편하고 실시간 운용체계가 내장돼 있으며 높은 수준의 모듈성과 단계별 확장성을 제공하지만 제품 수는 그리 많지 않아 중상위 수준의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제품군 하나와 하위 수준의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제품군 하나가 산업용 애플리케이션의 거의 모든 요구사항을 충족킬 수 있게 설계됐다.

한편 컨트롤과 모니터링을 위한 완벽한 시스템을 통해 케이블 작업비용을 절약할 수 있으며 복잡하지 않은 자동화 작업을 위해 개발된 마이크로 PLC는 기존의 기술에 비해 경제적이다.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