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글과컴퓨터-한컴오피스97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소프트웨어 업체인 한글과 컴퓨터(대표 이찬진)는 이번 전시회에 「한컴오피스 97 공공기관용」을 출품했다. 공공기관, 지방자치단체 등에서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게 특별 제작한 이 제품은 한컴오피스 97과 함께 관공서에서 통용되는 문서서식 DB 및 작성법 안내, 관공서용 각종 서식파일, 전국 행정기관 주소 DB 등 각급 공무원이 업무에 직접 활용할 수 있는 기능이 포함되어 있다.
또 공공기관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기안문과 시행문 등 문서양식 파일을 제공하고 공공기관의 업무 흐름에 맞도록 기안문을 시행문으로 자동 변경해주는 매크로 기능을 특별히 지원해 공직자들이 편리하게 문서 작업을 할수 있도록 개발됐다.
한컴은 앞으로 한컴오피스 97 공공기관용 패키지를 구입한 관공서에 대해 정기적으로 각종 템플릿 파일을 제공하고 관공서 위주의 사용자 사전을 보강하는 한편 관공서의 로고를 취합, 그림파일로 제공하는 등 업무수행에 유용한 자원들을 계속해서 무상 지원할 계획이다.
함께 출품한 「대한민국 현행법령 CD롬 타이틀」은 우리나라의 헌법을 비롯, 각종 현행 법률, 시행령, 시행규칙의 모든 조문과 부칙, 서식 등 대한민국 법령집 전체를 한 장의 CD롬 타이틀로 수록한 것으로 다양하고 효율적인 검색 방법을 제공해 누구나 쉽고 빠르게 찾아볼 수 있도록 한 획기적인 법령집이다.
<김병억기자>
경제 많이 본 뉴스
-
1
日 '암호화폐 보유 불가능' 공식화…韓 '정책 검토' 목소리
-
2
용인 반도체 클러스터 국가산단 조기 지정
-
3
GDP 2배 넘는 민간 빚…“금리 인하기, 금융취약성 커져”
-
4
빗썸, 휴면 자산 4435억원 반환 나선다
-
5
'서울대·재무통=행장' 공식 깨졌다···차기 리더 '디지털 전문성' 급부상
-
6
원·달러 환율 1480원 넘어...1500원대 초읽기
-
7
최상목 “韓 권한대행 탄핵소추 국정에 심각한 타격…재고 호소”
-
8
내년 실손보험 보험료 '7.5%' 오른다
-
9
최상목 “국무총리 탄핵소추로 금융·외환시장 불확실성 증가”
-
10
녹색채권 5兆 돌파…“전기차·폐배터리 등 투자”
브랜드 뉴스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