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블TV 하이라이트>

파워유저오피스97(채널 26 다솜 오전 9시)

엑셀 97을 이용하여 위크쉬트를 작성하는 기본 사용법과 새로이 향상된 몇몇 기능들을 소개한다. 오피스 97중에서 다분히 전문성을 띤 엑셀 97은 거의 모든 사무원들이 사용하는 것으로 챠트나 그래프의 작성을 도와 데이터 분석이나 집계를 쉽게 해주는 일을 하며 별도의 프로그램 없이 종전 기능만으로 계산 능력을 수행하는 프로그램. 또한 엑셀 97은 도구 모음 아이콘과 메뉴를 동시에 보여 줌으로써 좀 더 쉽게 문서를 작성하도록 하는 기능을 가지고 있으며, 사용자에게 편리를 제공하는 기능인 함수 마법사나 핸들에 대해 알아본다.

미시시피 버닝(채널 22 DCN 밤 10시)

미시시피의 한 마을에서 인권단체의 흑인과 백인 청년들이 실종되는 사건이 발생한다. 60년대의 미시시피는 아직도 흑인에 대한 차별이 엄격한 사회이며, 이를 KKK의 소행으로 판단한 정부는 사건 파악을 위해 FBI 요원 워드와 전진 보안관인 앤더슨을 보낸다. 원리원칙을 중요시하는 워드와 경험으로 쌓은 나름대로의 방법을 고수하고자 하는 앤더슨 사이에 적잖은 충돌이 있는 가운데, 흑인에 대한 무시와 학대를 당연시하는 그곳 사람들의 비협조로 수사는 어렵기만 한데∥. 한편 수사의 단서를 위해 미용실을 찾은 앤더슨은 그곳에서우연히 부보안관의 부인을 만나고 그녀로부터 다른 사람들과는 다른 느낌을 받는다. 조사 과정중 실종자들의 차량을 늪지대에서 발견하고 실종자들의 사체를 수색하기 위해 수백명의 요원을 추가 요청하지만 결국 찾지 못한다.

시처럼 노래처럼(채널 37 A&C 밤 11시)

환경, 통일 등의 메시지 있는 노래로 40대에서 50대의 가수들이 설 자리가 비좁은 현실에서 나름대로 자리를 굳히고 있는 가수 「신형원」이 새로운 활동기에 접어든 자신의 이야기와 노래를 들려준다. 가수로서, 작곡, 작사가로서 끊임없이 활동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 그녀는 「불씨」,「유리벽」의 이미지에서 벗어나 힘이 될 수 있는 노래에 대한 고민 끝에 「서울에서 평양까지」 희망의 메시지가 담겨진 곡을 발표했다. 통기타 가수로 시작해서 데뷔 17년을 맞고 있는 신형원의 대표적인 곡 「불씨」, 「개똥벌레」를 비롯해서 최근 발표곡들을 들려준다.

홈보이(채널 19 HBS 밤 10시)

무명의 권투 선수 조니 워커는 모라는 브로커에게 발탁되어 첫 시합에서 승리를 거두지만 시야가 흐려지면서 소리가 제대로 들리지 않는 증상으로 괴로워한다. 첫 시합을 계기로 조니는 모가 운영하는 술집의 가수 웨슬리를 알게 되고, 웨슬리 역시 첫눈에 조니를 마음에 들어한다. 그날밤 우연히 유원지를 지나던 조니는 유원지에서 회전목마와 조랑말로 장사를 하고 있는 루비라는 아가씨를 만나게 되고, 조니는 루비의 청순함과 열심히 살아가는 모습에 그리고 루비는 조니의 우울해 보이지만 따뜻한 마음에 서로 이끌려 두 사람은 사랑에 빠지게 된다.

아시아 리포트(채널 25 Q채널 밤 10시)

한때 용의 신화로 그 명성을 떨쳤던 아시아 경제. 그 아시아 경제가 끝을 알 수없는 추락을 계속하고 있다. 또 이 위기 뒤에 아시아를 기다리고 있는 것은 무엇일까. 근본적인 문제의식을 가지고 아시아 금융위기의 앞뒤를 보면,우리는 그간 아시아를 움직여온 큰손 「국제금융자본」들과 만난다. 아시아의 성장은 국제금융의 자본에 의존해 있었으며 앞으로의 지속적인 성장 역시 그들의 자본에 의존해야 한다. 이번주는 최근 논란이 뜨거워지고 있는 이러한 논란의 핵심을 쫓아, 태국, 인도네시아 등 IMF이후 변화하는 각국의 현실을 소개한다.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