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출특집] 떠오르는 유망상품.. 그래픽카드

두인전자가 미주 및 유럽지역에 수출하고 있는 「델피노 128」은 3D 게임 및 윈도용 프로그램에서 뛰어난 성능을 제공하는 AGP방식의 그래픽 카드다.

이 제품은 현재 「쿨뷰(Coolview) 3D」라는 이름으로 수출되고 있으며 가격대비 성능비가 높아 독일과 덴마크, 일본 호주 등의 국가에서도 이 제품에 대한 가능성을 높이 평가하고 있다고 두인전자는 밝히고 있다.

특히 「델피노 128」은 호주의 유명 PC잡지인 오스트레일리안 퍼스널 컴퓨터(Australian Personal Computer)지에 가격대비 성능비가 가장 뛰어난 3D 카드로 선정되면서 성가를 인정받고 있는 상태다.

이 제품은 미국 엔디비아(nVIDIA)사의 「리바 128」칩에 4MB SG램을 사용해 그래픽 성능이 뛰어나고 필터링, 셰이딩 등 3D기능을 지원해 풀스크린 모드에서 빠르고 선명한 동영상을 부드럽게 재생할 수 있다. 특히 DVD 대응영상입력 포트를 제공해 DVD와 연결하면 고화질 영상을 감상할 수 있고 별도의 소프트웨어 MPEG프로그램을 제공한다.

두인전자는 최근 전세계적인 3D게임 시장확대에 힘입어 이 제품이 인기를 끌고 있으며 현재 미국,유럽에 2백만 달러 상당의 수출을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두인전자는 또 올 6월까지 이 제품만으로 최소 3백만달러 이상의 수출을 기대하고 있으며 일본과 호주 등 잠재력이 큰 시장을 타킷으로 시장을 개척할 예정이다.

<이규태 기자>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