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화시대의 인터넷 결혼박람회 개최

서울방송(SBS)은 결혼시즌을 맞아 「결혼비용 반으로 줄입시다」라는 표어아래 SBS인터넷 홈페이지(http://www.sbs.co.kr)상에서 10일부터 2개월간 인터넷 결혼박람회를 개최한다.

국내 처음으로 시행되는 이번 인터넷 박람회는 일반 전시장에서 실시되는 것과 같은 방법으로 혼수 업종별 업체의 신청을 받아 대표업체 40개사를 선정해 인터넷상에서 업체별 부스를 제작하고 제품을 홍보하게 되며, 방문객들은 24시간 언제든지 접속해 제품을 검색하고 구매 문의 및 신청을 할 수 있다.

특별행사로 사이버 웨딩쇼(웨딩드레스, 메이크업쇼, 한복쇼, 신부피부관리 등)를 비롯해 알뜰 이벤트로는 베스트 프로포즈, 닮은 꼴 선발대회, 알뜰혼수 제안, 인터넷 청첩장 선발대회, 선배들이 말하는 알뜰혼수 등 다양한 이벤트가 열린다.

그외에도 IMF시대에 시중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혼수용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알뜰장터를 실시, 가전, 가구 등을 구매신청해 구입할 수 있도록 했다.

SBS는 인터넷 박람회에서 전자상거래를 통한 구매는 차회 박람회부터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서울방송은 이번 결혼박람회를 봄, 가을로 상시 개최할 예정이며 결혼박람회 기간 이외에도 결혼 백화점으로 계속 상주할 것이라고 밝혔다.

SBS는 『일반 전시장에서 홍보, 전시하는 경우 부스제작과 운영에 상당한 시간과 노력이 필요하나 인터넷을 통한 사이버 박람회는 시간과 공간, 비용, 노력 등이 절대적으로 적게 소요된다』고 설명하며 『인터넷 주사용층인 20∼30대가 결혼적령기라는 점을 감안할 때 우리 결혼문화의 개선에도 크게 기여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조시룡기자>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