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모트전기, AC 팬모터 내달 출시

DC팬모터 전문업체인 코모트전기(대표 오승천)가 오는 4월부터 산업용 AC팬모터 사업을 본격화한다.

코모트전기는 그동안 주력해온 PC용 DC팬모터 보다 부가가치가 높은 산업용 AC팬모터로 사업을 확대한다는 방침으로 최근 1억여원을 투자해 80x80㎜,90x90㎜,1백50x1백50㎜ 크기의 DC 팬모터 3종을 개발, 내달말 출시할 예정이라고 11일 밝혔다.

코모트전기는 이를 통해 AC팬모터 종류를 기존 1백20x1백20㎜ 크기의 제품을 포함해 총 4종으로 확대, 기본적인 제품사양을 갖추고 국내 전기컨트롤박스 업체를 비롯한 산업용기계업체들을 대상으로 본격적인 영업활동에 나설 계획이다.

이를 위해 코모트전기는 최근 1억5천만원을 투자, 지난해 설립, 이전한 강원도 문막공장에 2개의 DC팬모터 생산라인을 구축한데 이어 5천만원을 추가로 투입해 코일 권선기 및 조립치구 등의 장비를 구입, 월산 4만대 규모의 생산능력을 갖추고 내달말부터 본격 가동에 나설 방침이다.

이 회사는 이번에 개발한 AC팬모터를 비롯한 전제품을 내달 27일부터 한국종합전시장(KOEX)에서 열리는 국제자동화기기전에 출품한다.

이와관련 코모트전기의 오승천사장은 『2년전에 1백20x1백20㎜ 크기의 AC팬모터를 개발, 대만산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공급을 추진했으나 제품 종류가 부족해 어려움을 겪었지만 이번 제품 다양화로 충분한 경쟁력을 갖추게됐다』며 『그동안 산업용 AC팬모터는 그동안 거의 전량을 대만과 일본에서 수입하고 있는 실정인데 반해 국내 업체는 거의 전무한 상황이라 이번 신제품 개발로 상당한 수입대체 효과를 올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김순기 기자>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