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요특집-스캐너] 주요 사업전략.. 한국HP

한국HP는 지금까지 스캐너가 컴퓨터 및 그래픽 전문가 등 특수목적에 의해 사용돼왔지만 앞으로 프린터처럼 대중화 시대가 올 것이라고 보고 있다.따라서 스캐너 성능에서 중요시되는 엔진해상도나 출력품질 등 스캐너 자체의 성능 향상노력과 더불어 보다 쉽고 간편하게 스캐닝할수 있는 사용자 편의성에 대한 연구를 역점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이에따라 요즘 개발하는 모든 HP스캔젯 제품은 HP신기술 IST(Intelligent Scanning Technology) 기술을 적용하고 있는데 HP는 전문사용자들에게나 필요한 복잡한 기계라는 인식을 불식시키는데 커다란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HP는 현재까지 특수 계층에서 사용하던 스캐너 제품을 대중화시킨다는 것을 금년도 목표로정하고 있다.따라서 앞으로 발표하는 제품은 단순히 스캐너의 광학해상도나 스캐닝 속도 등 표면적으로 드러나는 것보다 얼마나 빠르고 쉽게 자기가 원하는 작업을 완벽하게 할 수 있는가에 대한 편의성 위주로 전환,소비자들이 선호도에 따라 제품을 판단할 수 있도록할 계 획이다.이와 더불어 광학해상도와 상관없이 최고 품질의 이미지를 스캐닝할 수 있도록 할 수 있는 제품을 개발한다는 것이다.

또 제품의 대중화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것은 고객지원 체계라고 판단하고 이번 겨울동안 사용자 무료 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 A/S체계에 있어서도 2년 무상에 익스프레스 익스체인지 서비스(Express Exchange Service)를 도입해 고객이 고장 접수만 하면 HP가 물건을 회수하여 수리 배달해주고, 긴급한 고객을 위해서는 수리 기간동안 대체장비를 대여해주는 획기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