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태전자 2개품목, 세계 1백대 신제품에 피선

해태전자(대표 허진호)의 「셔우드」 AV리시버(모델명 R945)와 「타가」 가스 순간온수기(모델명 HGW-T150FS)가 국내에서는 유일하게 미국 소비자 전문잡지인 「파퓰러 사이언스」가 선정하는 세계 1백대 신제품에 선정됐다.

세계 1백대 신제품은 우수제품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는 미국 유수의 소비자 대상 전문잡지인 「파퓰러 사이언스」가 IBM, 퀄컴, 필립스, BMW 등 각 산업분야 세계 일류기업들이 올해 출시한 제품들을 대상으로 해마다 선정하는 것으로 해태전자는 국내 업체로는 유일하게 2가지 분야에서 동시에 선정돼 세계 초일류 기술을 보유한 업체로서의 입지를 세웠다.

이번에 선정된 제품 가운데 해태전자의 해외 브랜드인 「셔우드」가 개발한 앰프, 튜너 결합형 AV리시버 「R945」는 고급 홈시어터(가정극장) 시스템용 제품으로, 돌비 프로로직은 물론 돌비 디지털 AC3시스템에다 세계 최초로 DTS(Digital Theater System) 기능까지 탑재한 제품이다.

이 제품은 특히 기존 레이저디스크(LD)와 CD뿐 아니라 디지털 다기능 디스크(DVD)에 기록된 디지털 음성정보를 완벽하게 재생할 수 있는 기능을 갖고 있으며 타사 제품과 달리 리시버 자체에 재생 화질을 개선하는 기능까지 탑재했다.

이 제품은 이미 미국과 유럽 등지에서 리시버와 앰프의 대명사로 명성을 얻고 있으며 지난 5월에는 영국 오디오 전문지인 「WHAT HiFi」에서 파이어니어, 소니, 야마하 등 제품을 제치고 최우수 모델로 선정된 바 있다.

또 해태전자가 「타가」 브랜드로 판매하고 있는 가스 순간온수기 「HGW-T150FS」는 첨단기술로 설계된 전자제어장치와 열교환방식을 채택한 순간온수기로 소비자가 원하는 일정한 온도와 물량을 최단시간에 공급할 수 있는데다 96년부터 발효된 미국 배기가스 규제기준을 통과해 미국 시장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모으고 있다.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