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요특집-추계 네트워크포럼 97] 주요업체 「닉스테크」

닉스테크는 인터넷을 기반으로 한 전자상거래 요소기술을 보유한 인터넷 전자상거래 및 보안솔루션 전문업체다.

닉스테크가 이번에 선보이는 인터넷전자상거래 솔루션은 웹기반의 데이터베이스 연동 개발도구인 「사파이어/웹」을 비롯, 네트워크 레벨의 보안솔루션으로 미 국방성의 B2의 보안등급을 획득한 방화벽인 「사이버가드」, 웹기반 애플리케이션 개발도구와 연동해 애플리케이션 레벨에서의 보안기능(인증, 암호화 및 권한 제한기능)을 제공하고 분산처리 환경을 지원하는 모듈화된 컴포넌트의 집합체인 「웹크루세이더」 등이다.

「사파이어/웹」은 엔터프라이즈 애플리케이션의 개발, 운영 및 관리환경을 제공하는 웹/자바기반 애플리케이션 개발 툴로 비주얼 개발환경을 통해샌산성 향상을 주며 C, C++ 또는 자바코드를 자동으로 생성해 주어 4GL 레벨에서의 용이한 유지보수와 런타임비용이 들지 않아 저렴하게 웹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할 수 있다.

「사파이어/웹」은 삼성그룹의 웹기반 애플리케이션 개발 표준도구로 선정됐으며, 현재 웹을 기반으로한 인사 및 급여관리시스템 개발 프로젝트를 추진하고 있다. 이 프로젝트는 앞으로 2년간 진행될 예정이다. 또 이 제품은 한국형 주전산기에도 올해 연말까지 포팅이 될 예정으로 앞으로 주전산기에도 보급될 예정이다.

닉스테크의 사파이어웹에 대한 기술축적과 인터넷웹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노하우를 인정하고 있는 미국의 블루스톤사는 아시아지역의 테크놀로지센터로 닉스테크를 지정했으며 이에따라 닉스테크는 불루스톤사의 사파이어웹에 대한 공인 교육프로그램의 운영과 일본 및 호주지역을 제외한 아시아태평양 지역의 기술지원을 전담하게 된다.

웹 애플리케이션 개발도구, 네트워크레벨 및 응용프로그램 레벨의 보안솔루션과 이를 통합하는 축적된 경험 등 인터넷 전자상거래의 요소기술을 모두 갖추고 있다.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