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요특집-추계 네트워크포럼 97] 주요업체 「아이앤티텔레콤」

아이앤티텔레콤은 ISDN 연구개발 인력과 네트워크 연구원 중심으로 올해 설립된 벤처기업으로 ISDN 통합보드 「하이웨이 US-2000」과 네트워크 터미널 제품군을 개발, 국내에 공급하고 있다.

「하이웨이 US-2000」은 망종단장치(NT)와 S카드의 기능을 통합한 복합 ISDN 보드다. NT는 개인 가입자가 ISDN의 회선을 통해 통신을 시도할 때 필요한 장비로 PC와 ISDN 회선을 접속시키는 역할을 하며 S카드는 LAN카드와 같이 PC에 장착하는 카드다. 개인 사용자는 이 통합보드로 1백28kbps급 ISDN 회선을 통해 PC통신, 인터넷을 즐길 수 있다.

「하이웨이 US-2000」의 가장 큰 특징은 NT와 S카드를 따로 구입할 때보다 비용을절반 이상 줄일 수 있다는 점이다. 또 ISDN 전용 전화기나 디지털 팩스 또는 S카드 등을 따로 연결하는 포트를 갖고 있는 것도 장점이다. 컴퓨터의 전원을 껐을 때도 연결된 장비들을 이용할 수 있도록 별도의 전원공급장치를 두어 독립적인 외장형 NT의 기능을 수행할 수 있도록 했다.

기존 S카드는 대부분 윈도95의 네트워크 설정화면에서 설치정보파일을 이용해 드라이버를 설치한 다음 MS ISDN 가속기 팩을 별도로 설치해야 하지만 이 제품은 별도로 제공되는 파일만을 이용해 설치, 사용할 수 있어 편리하다. 설치프로그램의 사용자 인터페이스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해 컴퓨터를 많이 사용하지 않아도 금방 설치할 수 있다.

아이앤티텔레콤은 이와함께 NT와 비ISDN용 장비를 ISDN 회선에 접속시키는 터미널어댑터(TA) 제품을 개발, 10만원 이하로 판매할 계획이다.

아이앤티텔레콤의 주력제품은 ISDN NT, ISDN PC카드, 복합보드 및 라우터, ISDN 교환기 등이다.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