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요특집-추계 네트워크포럼 97] 주요업체 「한우리정보기술」

한우리정보기술은 미국 오시콤의 엔터프라이즈 리모트액세스 스위치 「IQX-200」과 리모트액세스 서버 「NH-RAS」, 종합정보통신망 BRI 라우터 「NH-BRI」 및 WAN 접속을 위한 다이얼업 라우터 「NH-P」를 국내에 공급하고 있다.

「IQX-200」은 원거리 액세스 스위치로 포트밀도가 뛰어난 게 장점이다. 이 제품은 작동법이 쉬우며 대규모로 데이터를 처리, ISP와 대규모 기업 네트워크에 적합한 장비다. 네트워크상에서 전화접속이 가능하며 LAN과 LAN 접속에 사용된다. ISDN과 T1급 아날로그 회선을 지원하며 이더넷, 고속이더넷, FDDI 등도 연결할 수 있다. 또 이 장비는 표준구조와 결합, MVIP 스위칭을 고속 PCI 기술과 결합시켰으며 8포트에서 1백68포트까지 자유롭게 구성할 수 있어 다양한 네트워크를 꾸밀 수 있다. 이 제품에 설치된 IS매니저는 특별한 조치없이 이더넷과 고속이더넷을 자동감지하고 네트워크의 병목현상을 제거하는데 적합하다.

「NH-RAS」는 직접 LAN에 접속, 일반 전화선을 이용해 원격지의 클라이언트가 중앙 네트워크에 연결될 수 있도록 하는 장비다. 이 제품은 윈도95의 리모트 클라이언트 소프트웨어 및 기타 표준 PPP 기반의 클라이언트 소프트웨어도 지원한다. 보안기능도 채용하고있다.

「NH-BRI」는 ISDN 기본접속군 서비스를 통해 이더넷들간 고속의 데이터 전송을 위해 고안됐다. TCP/IP와 넷웨어 등 기본적인 프로토콜을 지원하며 내장된 방화벽 필터와 로그인 인증은 LAN을 외부의 침입으로부터 보호한다.

「NH-P」는 사무실간 다이얼온 디멘드나 LAN-LAN 접속, 인터넷 접속을 제공키 위해 사용된다. 지속적인 접속을 요구하지 않는 경우에 이 장비는 전용선 라우터에 비해 가격이 저렴하고 사용도 편하다.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