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R테크놀로지, 최대 1백명이 동시 검색 「CD인트라넷」 출시

iR테크놀로지(대표 홍정화)는 각종 CD롬 타이틀을 네트워크상에서 공유, 최대 1백명 이상이 동시에 타이틀을 검색할 수 있는 미국 메리디안 데이터사의 「CD인트라넷 TNT서버」 와 지원 소프트웨어인 「CD인트라넷」을 국내에 공급한다.

「CD인트라넷 TNT서버」는 최대 25GB(CD롬 타이틀 50장분)의 하드디스크를 내장하고 있는 서버와 24배속 CD롬 드라이브 28개로 구성돼 있으며 별도의 28개 CD롬 드라이브와 연결사용할 수 있어 최대 1백6장의 타이틀을 동시 검색할 수 있다.

특히 지원 소프트웨어 「CD인트라넷」은 타이틀을 인터넷 웹상에서 구현해 동영상, 비디오 등을 지원함은 물론 타이틀 관리기능, 검색용 홈페이지 구축 및 작성기능 등을 수행한다.

이 시스템은 원거리 접속을 위한 윈프레임(Winframe)서버와 연동이 가능해 원거리통신망(WAN)에서도 작동이 가능하며 CD쥬크박스와도 연결해 사용할 수 있다.

iR테크놀로지는 최근 한국기생충학회와 공동으로 「기생충 학술정보」타이틀을 공동으로 개발해 미국 실버플래터사에 공급하는 등 협력사인 신원데이타테크와 공동으로 학술정보 관련 타이틀을 개발할 방침이며 신원이 보유하고 있는 2백여종 전세계 우수 타이틀을 이 시스템에 탑재해 공급할 예정이다.

<김홍식 기자>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