新소프트웨어상품大賞 3월 둘째주(10∼15일) 추천작들은 예소프트의 전자앨범 저작도구, 삼성전자의 문서관리시스템, 현민시스템의 컴퓨터 학습 타이틀, 아이디엔소프트의 데이터베이스 구축용 소프트웨어, 삼성출판사의 영어학습 타이틀, 소프트팀의 통신 소프트웨어 등이 선정됐다.
예소프트의 「판돌이 1.0」은 전자앨범 저작도구로 이미지, 클립아트, 장식용 사진틀, 배경음악 등이 결합된 멀티미디어 사진첩을 제작하고 관리할 수 있다. 이미지 파일은 자체 내장된 이미지 편집기를 이용해 다양한 특수효과를 가미할 수 있으며 스캐너나 디지털카메라로 자료를 직접 입력받을 수도 있다. 자신만의 개성있는 앨범 및 엽서나 카드, 홍보용 카탈로그 제작 등에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삼성전자의 「스톰 1.0.1」은 각종 문서파일을 체계적으로 관리해주는 문서관리시스템. 문서파일은 물론 멀티미디어 자료들도 관리할 수 있다. 문서들은 실제환경에 맞는 다양한 캐비닛구조로 운용되며 캐비닛별로 상이한 저장구조를 설정할 수 있다. 문서관리에 필요한 비용 및 공간을 절감하고 빠른 자료검색을 통해 업무개선 효과를 줄 것으로 기대된다.
현민시스템의 「배한성의 워드프로세서의 모든것」은 컴퓨터 사용자가 가장 많이 사용하는 소프트웨어인 워드프로세서의 기본적인 사용법과 전문적인 활용법을 수록하고 있는 학습타이틀. 학습자가 직접 입력해 보고 결과를 확인할 수 있는 실전 학습방법을 채택한 것이 특징이다.
아이디엔소프트의 「유에프오 디비」는 그림, 사진, 책, 서류 등 각종 자료를 스캐너로 입력해 저장해 놓고 자유롭게 검색, 편집, 출력해 사용할 수 있는 데이터베이스 구축용 소프트웨어. 스캐너로 입력한 데이터에 단지 그래픽코드 기록만으로 내용참조 DB가 구성된다. 다양한 정보를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도구로 유용하게 사용될 것으로 예상된다.
삼성출판사의 「삼성 초등영어시리즈 1.2.3」은 영어를 처음 배우는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만들어진 학습타이틀. 학습진도와 난이도를 고려해 3단계로 구성돼 있다.
소프트팀의 「모두 잠든 후에」는 32비트로 개발된 윈도95 및 윈도NT 전용의 통신 소프트웨어. 컬러 ANSI 터미널과 VT220, VT100 터미널의 모든 기능을 지원하며 유닉스 호스트와 PC간 파일송수신을 위한 32비트 Z모뎀 전송 프로토콜이 탑재돼 있다. 윈도95에 내장된 표준 윈속을 활용함으로써 추가로 TCP/IP 스택을 구입할 필요가 없다. PC통신은 물론 유닉스 호스트의 경영정보시스템에도 접속해 사용할 수 있는 등 다양한 통신기능을 제공하는 점이 특징이다.
<김상범 기자>
SW 많이 본 뉴스
-
1
네이버멤버십 플러스 가입자, 넷플릭스 무료로 본다
-
2
KT 28일 인사·조직개편 유력…슬림화로 AI 시장대응속도 강화
-
3
누적 적설량 최대 47㎝… 한반도 때린 '눈 폭탄' 이유는?
-
4
인텔, 美 반도체 보조금 78.6억달러 확정
-
5
갤럭시S25 울트라, 제품 영상 유출?… “어떻게 생겼나”
-
6
K조선 새 먹거리 '美 해군 MRO'
-
7
삼성전자 사장 승진자는 누구?
-
8
美 캘리포니아 등 6개주, 내년부터 '전기차 판매 의무화'
-
9
한국은행 디지털화폐(CBDC) 결제 첫 공개…“앱 하나로 3초면 끝나”
-
10
교육부 “연세대 논술 초과모집 인원, 2년후 입시에서 감축”
브랜드 뉴스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