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 타이틀 순례] Grandma Ollie s Morphabet Soup

킨더액티브사의 은 읽기를이제막시작하는 4세에서 7세까지의 아동들을 대상으로 고안된 영어학습용 타이틀이다.

미국 멀티미디어업체인 하버브라더사의 한 사업부로 지난 95년에 출범한 킨더액티브사는 주로 2세부터 8세까지의 아동교육을 위한 CD롬 타이틀을 개발해왔는데 특히 자체개발한 독특한 캐릭터와 창작음악을 실어 「킨더액티브」라는 별도의 라벨을 상표로 사용하고 있다.

는 우선 CD롬 타이틀에는 흔치않은 퀵타임VR기법을 사용한것이 눈에 띈다.거의 3백60도 전후좌우로 회전하는 퀵타임VR의 구현으로 사용자는 교육장소인 올리 할머니의 부엌을 자신의 마우스를 움직임으로써 마음껏 탐험해볼 수 있다.

영어에 대한 교육은 이 타이틀이 제공하는 7가지 게임을 통해 체계적으로 이루어진다.알파벳을 누르면 그 알파벳으로 시작되는 단어가 애니메이션으로 설명되는 코너,여러가지 뜻을 내포하는 단어를 애니메이션 카드를 통해 설명해가는 게임 그리고 무작위 알파벳을 가지고 의미있는 단어를 만들어볼수 있는 게임등 다양하고 체계적인 게임을 통해 학습이라는 느낌보다는 오락적인 요소를 강조했다.

각 게임마다 순수창작된 노래가 게임의 흥을 돋구워주고 각 게임에 들어가기 앞서 올리 할머니의 친근한 제스쳐와 목소리로 게임방법을 알려주고 있다.또 게임에서 제공되는 대부분의 애니메이션은 프린트물로 출력이 가능해 아이들이 출력물을 가지고 색칠공부와 복습을 할 수 있도록 했다.

유아용 타이틀이 보통 부모와 함께 이용된다는 점에서 부억싱크대 밑에는 부모들에게 이 타이틀이 추구하는 교육목표를 설명하는 코너도 별도로 마련되어 있어 최대한의 교육효과를 보도록 신경쓴것도 이 제품의 특징이다.또한 클릭앤 플레이로 진행되는 부엌에 걸린 가족사진들은아이들에게 가족의 의미를 설명해 주고 있다.

이 제품을 추천한 파스텔의 김병근사장은 『퀵타임VR기법의 구현으로 사용자에게 또다른 흥미거리를 제공하고 있다.』라며 『이 타이틀은 최근 해외타이틀의 제작동향을 가늠케 해주는 일례다』고 설명했다.

<유형준 기자>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