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BS드라마 작은영웅들 , 스타TV로 아시아전역에 방영

국내 케이블TV 최초로 제작된 현대방송의 드라마 「작은 영웅들」이 홍콩의 위성방송인 스타TV를 통해 아시아 전역에 방영된다.

6일 현대방송(HBS, 채널19)은 홍콩 위성방송인 스타TV의 중국어 채널 「스타 차이니즈 채널」과 지난 95년 케이블TV 개국 당시 HBS가 국내 처음으로 자체 제작한 드라마 「작은 영웅들」<사진>을 공급키로 하는 계약을 체결했다고 발표했다.

현재 중국 본토와 일본, 중동, 러시아 등 아시아 전역에 24시간 방송 중인 스타TV의 「스타 차이니즈 채널」을 통해 만다린어와 일본어로 방영될 「작은 영웅들」(연출 최윤석, 극본 정유경)은 어린 시절부터 함께 자라며 개성을 키워온 5명의 주인공들이 컴퓨터 관련 첨단산업에 도전해 나가는 과정을 그리고 있는데, 모두 23편으로 제작돼 지난 95년 10월부터 96년 3월까지 케이블TV 19번 채널로 방영됐다.

이 시대의 진정한 영웅이란 『자신의 삶을 성실하고 진지하게 살아가는 이들』이란 메시지를 담고 있는 이 드라마는 지난 95년 12월 「95케이블TV 우수프로그램 시상식」에서 최우수상을, 지난 96년 11월 싱가포르에서 개최된 「제1회 아시안TV 어워드 96」에서 우수드라마상인 「러너 업 상」을 수상한 작품이다.

이번에 케이블TV에서 제작된 프로그램이 홍콩의 스타TV를 통해 처음으로 아시아 전역에 방영됨으로써 국내 케이블TV의 위상제고 효과와 함께 우수 프로그램의 해외시장 개척의 교두보를마련한 것으로 평가되고 있다.

<조영호 기자>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