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양
컴퓨터 이용 지진 연구
다큐멘터리의 세계 「새로운 탐험가들-슈퍼 컴퓨터의 세계」(EBS 밤 8시)TB퍼 컴퓨터는 새로운 세계를 펼쳐 놓는다. 이제껏 상상하지 못하던 이미지를 창출해내 새로운 가능성의 세계를 보여주고 있는 것이다. 지질학자는수세기에 걸쳐 얻어온 정보를 수퍼 컴퓨터에 영상화시켜 지진에 관한 연구가새로운 국면을 맞게 되고 약학자들을 미분자의 상환관계를 이미지화해서 새로운 약의 디자인을 실험관이 아닌 컴퓨터안에서 해낸다. 사회적으로 심각해가는 문제인 공해 역시 이러한 방식으로 바라보게 되어 새로운 해결책을 컴퓨터를 통해 강구하고 있다.
벽돌공장서 "꿍따리샤바라"
*체험 삶의 현장(KBS1 밤 7시 35분)
가요계의 태풍과 돌풍을 일으키고 있는 그룹 클론이 충북 진천에 위치한벽돌공장에 의기투합 출동한다. 큰바윗돌을 모래알로 만들기 위해 힘써보지만 계란으로 바윗돌 치듯 꿈쩍하지 않자, 그들 특유의 요술주문 「꿍따리 샤바라」를 외치며 땀흘리는 강원래, 구준엽의 두 멋진 일꾼을 만나본다. 다음은 슈퍼엘리트 모델에서 탤런트로 변신한 김소연이 시원한 여름을 책임질 왕골 돗자리를 찾아나선다.
봉희, 호주서 태호 만나
*아이싱(MBC 밤 9시 50분)
호주에 도착한 봉희는 식당을 찾아가고, 생모는 명호가 태호와 미란을 데리고 자주 가는 맥커리 대학을 알려준다. 한국에서는 보지 못했던 하키를 하며 행복해 하는 태호의 한때를 본 봉희는 상처를 받지만 당당히 말한다. 한국으로 돌아가 하키를 계속해 주기를···. 그러나 태호가 그런 봉희에게좋아하던 마음을 냉정히 숨기며 거절하자 봉희는 아픈 마음을 감추며 돌아서고, 그런 봉희의 뒷모습을 보는 태호의 마음도 힘들어진다.
*만강(SBS 밤 9시 50분)
홍씨는 김생원의 음모로 최진사 부자가 숨진 사실을 알게 된 후 나머지 식구라도 관비에서 벗어날 수 있게 해달라고 애원하지만 김생원은 무시한다.
훈장은 보옥이라도 구제하려고 한양 황교리 댁에 사람을 보낸다. 하지만 보옥은 훈장의 노력도 무색하게 관비가 되버리겠다고 생각한다. 훈장과 이씨는보옥을 달래지만 소용이 없다. 만강은 애만 태우고 있는데 감영에서 등기가도착한다.
첫 휴가 기념탄피 선물
*신고합니다(KBS2 밤 9시 45분)
종수의 첫휴가를 위해 안일병은 조중사의 기념탄피를 훔쳐 탄피 반지 선물을 받고 내무실장은 사재를 털어 꾀죄죄한 종수에게 특별 서비스를 받게 해준다. 이런 배려에도 불구하고 종수의 첫휴가는 다니던 학교에서도 반겨주는사람이 없고 세영마저 배낭여행을 떠나 썰렁하기만 하다. 결국 같이 휴가를나섰던 내무반원들과 합류하고 말썽도 일으킨다. 한편 함께 휴가를 나섰던성현은 항상 짐이 됐었던 윤호를 찾고 그의 이해에 감격한다.
많이 본 뉴스
-
1
모토로라 중저가폰 또 나온다…올해만 4종 출시
-
2
단독개인사업자 'CEO보험' 가입 못한다…생보사, 줄줄이 판매중지
-
3
LG엔솔, 차세대 원통형 연구 '46셀 개발팀'으로 명명
-
4
역대급 흡입력 가진 블랙홀 발견됐다... “이론한계보다 40배 빨라”
-
5
LG유플러스, 홍범식 CEO 선임
-
6
5년 전 업비트서 580억 암호화폐 탈취…경찰 “북한 해킹조직 소행”
-
7
반도체 장비 매출 1위 두고 ASML vs 어플라이드 격돌
-
8
페루 700년 전 어린이 76명 매장… “밭 비옥하게 하려고”
-
9
127큐비트 IBM 양자컴퓨터, 연세대서 국내 첫 가동
-
10
'슈퍼컴퓨터 톱500' 한국 보유수 기준 8위, 성능 10위
브랜드 뉴스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