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SW상품대상] 5월 둘째주 총평

신소프트웨어상품대상 5월 둘째주(5월6일~5월11일) 추천작들은 분자구조·인터넷·캐드 등 특정 전문분야에 대한 학습용 소프트웨어들이 대거 선보였다.

호연미디어의 「이오닉스」는 원자·분자 등의 결정구조를 3차원 입체영상으로 구현, 각종 연구나 학습에 사용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 확대·축소·회전 등이 마우스로 간단히 조작되고 각도·결합길이 등 수치 측정이 가능해직접 실험을 통하지 않고도 원자배열을 관찰할 수 있게 만들어졌다. 또한 임의의 분자를 생성시키고 변형할 수 있는 툴을 내장하고 있어 대학생이나 교수들의 연구·학습용으로 유용하게 사용될 것으로 예상된다.

한빛미디어의 「가상인터넷 체험」은 인터넷 사용 초보자들에게 인터넷의환경을 미리 접해 볼수 있도록 국내외 홈페이지들을 수록해 놓은 CD롬 타이틀로 온라인 접속이 된 상태에서는 원하는 홈페이지로 직접 이동할 수도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트리거소프트의 「충무공전」은 임진왜란을 배경으로 제작된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타이틀. 캐릭터 및 무기를 사용자가 직접 제작, 상륙작전·기습작전·화공술 등 각종 전술을 구사해가며 전투를 벌일 수 있다. 임진왜란이란역사적 소재를 바탕으로 한 점과 한국적 배경음악이 게임의 멋을 더해준다.

한국씨디엠의 「홀인원 이교훈 수학2」은 고등학교 1,2학년 수학과정을 학원강의식으로 구성한 학습 타이틀. 수년간 학원 강단에서 강의를 해 온 전문강사가 직접 집필한 교재를 담고 있으며 학생이 자신의 특정 취약부분을 중점적으로 학습할 수 있는 반복 학습기능과 강사의 육성 힌트와 풀이가 눈에띈다.

아델정보시스템의 「예방 정비 부품카다록 시스템」은 국내 차량 부품의제품 사진과 가격 등을 수록, 손쉽게 조회, 검색해 볼수 있는 차량정비업소용 관리프로그램으로 운영·견적·수가관리 등에 효과적으로 이용될 수 있다. 또한 일반 자가용 운전자들도 소모품 교환주기 확인기능을 이용 스스로예방·정비할 수 있도록 한 점이 돋보인다.

첨성미디어의 「송선생 오토캐드」는 설계분야에서 많이 사용되는 캐드 소프트웨어 「오토캐드」를 혼자서 학습할 수 있도록 만든 CD롬 타이틀. 일대일 대화방식의 학습으로 진행되며 랜더링된 투시도면과 3D 인테리어 도면 등여러 분야의 설계도면을 열람할 수 있고 본 타이틀에 들어있는 중간점검 예제 도면의 도면집을 수록해 효과적인 학습이 되도록 구성한 점이 특징이다.

신소프트웨어상품대상 출품문의:한국정보산업연합회(02)780-0201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