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양
*세계는 지금「모로코 회교, 여성들을 해방한다」(KBS1 밤 10시)모로코여성들은 지금까지 회교율법에 따라 얼굴을 차도르로 가려왔으나 최근들어모로코 회교의 개방주의 움직임과 함께 사회생활에 적극 참여하기 시작했다.
모로코 여성들이 차도를 벗고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는 분야는선장과 비행기 조종사, 여군 심지어 여성 카레이서에 이르기까지 다양하다.개방바람이불고 있는 모로코 가정과 생산현장 그리고 여성의 사회진출실태를 알아본다.
*그때 그 사건(KBS2 밤 8시 30분)
교육부의 방침에 따라 폐교가 결정된 두밀분교를 지키기 위해 두밀리 주민들은 마을 회의를 열어 자체적으로 아이들의 수업을 진행하기로 한다.두밀리마을회관 2층에서는 스무명 남짓한 아이들이 모여앉은 채 수업이 진행되고,주민들은 진정서를 각 기관에 보낸다.두밀리 주민들은 분교 폐교로 인해 조금씩 분열되기 시작하고···.
오락
*주병진 나이트 쇼(MBC 밤 9시 50분)
가수 강수지가 나와 일본 진출소식과 작사 경험담을 들려주고, 마른 체형에 따른 의상과 패션 선글래스를 착용해본다.또 이상형의 남자에 대해 털어놓고 결혼관을 밝힌다. 이어 헤어디자이너 고현옥이 계절별 헤어쇼의 설명과함께 연출해 보이고 올바른 가발손질법을 소개한다.의사 서주일(남성 클리닉)은 가장 많은 상담의 원인은 무엇이며 여성들의 상담 의뢰내용을 소개하고 성문제 원인과 책임여부, 그리고 정력증진 방법 및 정력 증진에 좋은 음식 등을 소개한다.
드라마
*자전거를 타는 여자(SBS 밤 8시 50분)
갚을 돈을 구하느라 전전긍긍해 하던 허난수는 종만에게 정육점해서 번 돈을 봉정만에게서 다시 찾아오라고 한다. 종만은 봉정만에게 이제 자기 스스로 노후 계획을 짜겠다며통장을 돌려달라고 한다. 애자는 근래에 허난수가갑자기 노심초사하는 모습을 보고 수상쩍어 한다. 어느날 빚장이가 봉정만의집까지 쳐들어오자,사정을 들은 애자는 자신이 책임지겠다며 빚장이를 일단돌려보내지만 허난수의 사정대로 봉정만과 종만에게는 알리지 않고 당장 8백만원을 구할 생각에 앞이 막막해진다. 그동안 모아둔 돈을 꺼내 놓으며 재옥은 자신이 해결하겠다고 한다.
영화
*여탐정 켈리(SBS 밤 9시 50분)
슬럼가의 한 동네에서 연쇄 살인사건이 발생하자 주민들은 여탐정 켈리에게 사건을 의뢰한다. 돌아가신 아버지가 부패한 경찰이었다는 이유로 세상에서 인정받지 못하고 사립탐정으로 일하는 켈리는 경찰 복장을 한 살인범을추적하지만 쉽게 잡히지 않는다.그러나 켈리는 살인사건 이면에 엄청난 음모가 있음을 알아낸다. 누군가가하수인을 시켜 살인사건을 일으키고 그래서 집값을 떨어뜨린 후 헐값에 사들여 재개발이란 명목으로 고층건물을 지으려고하는 것이었다. 그 배후인물이 대 그룹 회장 니콜레타이며 그가 30년전 자기아버지를 부패 경찰로 모함해서 죽였다는 사실도 알게되는데···.
많이 본 뉴스
-
1
5년 전 업비트서 580억 암호화폐 탈취…경찰 “북한 해킹조직 소행”
-
2
LG이노텍, 고대호 전무 등 임원 6명 인사…“사업 경쟁력 강화”
-
3
AI돌봄로봇 '효돌', 벤처창업혁신조달상품 선정...조달청 벤처나라 입점
-
4
롯데렌탈 “지분 매각 제안받았으나, 결정된 바 없다”
-
5
'아이폰 중 가장 얇은' 아이폰17 에어, 구매 시 고려해야 할 3가지 사항은?
-
6
美-中, “핵무기 사용 결정, AI 아닌 인간이 내려야”
-
7
삼성메디슨, 2년 연속 최대 매출 가시화…AI기업 도약 속도
-
8
美 한인갱단, '소녀상 모욕' 소말리 응징 예고...“미국 올 생각 접어”
-
9
아주대, GIST와 초저전압 고감도 전자피부 개발…헬스케어 혁신 기대
-
10
국내 SW산업 44조원으로 성장했지만…해외진출 기업은 3%
브랜드 뉴스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