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5 KBS "종합영상축전" 팡파르

우리나라 영상산업의 비전을 보여줄 화려한 영상축전이 열린다. 한국종합 전시장에서 내달 16~21일까지 이어질 이번 영상축전은 멀티미디어.

영화.방송.비디오.컴퓨터그래픽.게임.만화 등 다채로운 행사로 꾸며질 예정이다. 비디오 부문은 "비디오 영상예술 30년"이라는 주제 아래 1965년부터 1995 년까지 발표된 세계적인 비디오 영상작품들을 모아 27개 채널로 동시 시사회 를갖는다. 비디오 예술의 거장 "백남준전"과 "광주 비엔날레 영상전" 등 비디오예술에 대한 대중적인 관심을 끌어낼 만한 특별전시회도 준비된다.

영화부문은 "한국영화역사관"을 만들어 관람객이 원하는 화면을 직접 불러내볼 수 있도록 터치스크린 방식의 멀티미디어 전시물을 설치할 계획이다.

올12월부터내년 2월까지 개봉될 우수영화들의 제작현장을 담은 영상물 전시 와출연배우 사인회도 마련된다.

멀티미디어 영상부문에도 볼거리가 많다. PC통신.인터네트.화상통신 등 최첨단 통신영상시스템으로 구성된 "컴퓨터통신관", 쌍방향 TV 시스템을 직접 시험해 볼 수 있는 "VOD관", 대형 화면으로 영화와 게임을 즐길 수 있는 "CD -I, CD롬관" 등 뉴미디어 시대의 다양한 영상매체를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방송영상 부문은 위성방송 홍보코너를 통해 위성방송 전파가 가정에 전달되는 과정을 이해하기 쉽도록 전시할 예정. KBS가 앞으로 선보일 인터네트TV 와 "라디오 뉴스 시스템"도 소개된다.

애니메이션 영상 부문에서는 관객들의 사랑을 받았던 만화영화를 감상하는 "만화극장"과 함께 캐릭터 팬시용품 및 게임 소프트웨어를 판매할 예정이다.

이벤트도 풍성하다. 한국영화 히트작 1백개의 주요장면을 보여주고 제목.

대사.다음장면등을 맞히는 "퀴즈게임"이 벌어지고 "댄스그룹 초청 라이브공연 과 만화 주인공들이 등장하는 "캐릭터쇼" 무대 위에서 특수분장을 재현 하는 "분장쇼", 삼익악기.영창악기 연주단의 "컴퓨터음악 공연" 등이 주요이벤트. 한편 삼성영상사업단 협찬으로 "95 영상공모전"도 열린다. 미래 영상산업 의주역이 될 인재를 발굴한다는 취지로 총 4천만원의 상금이 주어질 이 공모 전은 극영화.다큐멘터리.애니메이션 세 분야로 나누어 비디오.필름.CD롬 등 자유로운 형식으로 출품작을 받는다. (공모 및 영상축전 행사문의:KBS 영상 사업단 뉴미디어부 786-7394) 이선기 기자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