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CIT, "정보검색 현장시범회" 개최등 구미지역정보화 박차

구미산업기술정보센터(KICIT)가 관련업체들을 대상으로 "정보검색 현장시범회 를 개최하는 등 구미지역정보화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KICIT는 정보검색 시범회를 통해 기업체들이 제기한 정보제공지역 광역화와ISO규결 등 정보지원확대 요구를 적극 수렴、 구미지역이 산업기술중심 거점도시로 발돋움 할 수 있도록 할 방침이라고 30일 밝혔다.

KICIT는 정보검색기법부족으로 이용을 기피하는 기업체를 직접 방문해 KIC IT의 서비스내용에 대한 안내와 이용교육을 병행 추진、 다가오는 정보화산 업에 대비 다량의 정보를 일괄지원하는 체계를 구축해나갈 계획이다.

구미지역은 그동안 산업기술정보획득에 많은 어려움이 있었으나 지난해 KICIT의 출범이후 정보의 일괄제공 체제를 갖춤으로써 회원 기업들은 경비.시 간.인력절감에 대한 효과는 물론 연구.개발분위기가 점진적으로 고조되고 있다. 중소기업체로부터 KICIT의 역할에 대한 긍정적인 평가와 함께 정보제공확대 기술지도、 정보검색교육 강화、 지속적인 정보지원 등 크고 작은 건의가잇따르고 있다.

한편 KICIT는 구미시와 금오공과대학교가 공동으로 지난해 설립한 국내 최초의 산업정보센터로 서비스 제공지역을 대구.경북지역으로 넓혀나갈 계획이 다. <구근우기자>

주요 행사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