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기유산에 작은숙희원망 <>숙희(MBC 밤 9시50분) 큰 숙희의 사고소식을 들은 민혁은 제발 살아만 있어달라는 간절한 마음으로 병원으로 달려간다. 큰 숙희는 깨어나자마자 아기는 어떻게 되었느냐고 묻는다. 민혁이 아기는 유산되었다며 또 가지면 된다고 위로하자 큰 숙희는 이모든 일이 작은 숙희 때문에 일어난 일이라고 숙희에게 연락해 어떤 일이 벌어졌는가 똑똑히 보라고 전하라며 원망한다.
대성,마담과제주도여행계획 <>대추나무 사랑걸렸네 "갈매기 훨훨"(KBS1 밤 7시35분) 대성이 양국자가 새로 채용한 홍신자라는 마담과 바람이 나는데 그의 병이 의외로 깊다. 집에 깊숙히 모셔놓았던 귀걸이를 갖다 바치더니 마침내는 둘 이서 제주도로 여행까지 계획한다. 이 일로 동네가 술렁거리지만 정작 당사 자인 황씨집안만 이 사실을 모르고 있다. 드디어 제주도로 가는 날 터미널에 서 홍신자를 기다리던 대성은 어머니 안씨를 만나 혼비백산하는데….
사환일하며대입검정합격 <>사람과 사람들 "낭랑 18세"(KBS1 밤 10시15분)인천 십정 2동 사무소에서 사환으로 일하고 있는 성미숙양은 정신박약 증세를 보이는 두 남동생과 시각 장애인 아버지를 모시기 위해 열다섯살때부터 공장생활을 시작했다. 이런 가운데 공부에 대한 열망은 계속되어 중학교 중퇴이후 야학을 다니며 노력한 결과 지난 92년에는 고입 검정고시를 거쳐 지난해에는 대입검정고시까지 합격했다.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밝게 살아가는성양의 미래를 소개한다.
지구 최후 원시인과 생활 <>적도표류기(SBS 밤 7시5분)내륙의 멘타외이족은 지구 최후의 원시인. 수렵.채취 경제형태에 종교는 원초적 샤머니즘을 고수하고 있다. 자유를 찾아표류에 나선 네 사람은 이들과함께 생활하고 사냥 천렵에 따라 다니면서 도시 생활에서는 없는 원시 공동체 생활의 자유와 여유를 체험한다. 그러나 네 사람은 원초적 자유를 맛보았으나 그것은 이미 자신의 것이 될 수 없음을 확인하고 귀향길에 오르게 된다.
연방독립후소수민족전락 <>세계는 지금 "발트에서 소수민족이 된 러시아인의설움"(KBS1 밤 10시) 소비에트 연방의 일원이었던 리투아니아 라트비아 에스토니아가 독립한 것은지난 91년. 그 결과로 이곳에서 지배계급을 형성하던 러시아인들은 졸지에소수민족으로 전락하게 되었다. 그리고 그들은 예전에 느껴보지 못했던 설움 과 차별을 받으며 역사의 아이러니를 느끼고 있다. 상전벽해를 실감케하는러시아인들의 설움을 취재한다.
미정에 대한 반발로 단식 <>TV소설 길(KBS2 오전 8시40분)지원은 계정과 윤재가 술에 곤드레만드레 취해 들어오면서 술상을 차리라고하자 화가 나지만 계주 눈치를 보며 싫은 내색을 못한다. 계주는 자신이 밖에 나가서 한잔 사겠다며 윤재를 데리고 나간다. 유리는 미정에 대한 반발로단식을 시작한다. 미정은 자신이 잘못했다며음식을 만들어 갖다주지만 유리는 오디션 때문에 다이어트하는 거라며 한마 디로 일축해 버린다.
많이 본 뉴스
-
1
모토로라 중저가폰 또 나온다…올해만 4종 출시
-
2
단독개인사업자 'CEO보험' 가입 못한다…생보사, 줄줄이 판매중지
-
3
LG엔솔, 차세대 원통형 연구 '46셀 개발팀'으로 명명
-
4
역대급 흡입력 가진 블랙홀 발견됐다... “이론한계보다 40배 빨라”
-
5
LG유플러스, 홍범식 CEO 선임
-
6
5년 전 업비트서 580억 암호화폐 탈취…경찰 “북한 해킹조직 소행”
-
7
반도체 장비 매출 1위 두고 ASML vs 어플라이드 격돌
-
8
페루 700년 전 어린이 76명 매장… “밭 비옥하게 하려고”
-
9
127큐비트 IBM 양자컴퓨터, 연세대서 국내 첫 가동
-
10
'슈퍼컴퓨터 톱500' 한국 보유수 기준 8위, 성능 10위
브랜드 뉴스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