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쟁통에헤어진세남매 <>그해 겨울은 따뜻했네(SBS 밤11시10분) 6.25가 발발하여 공산당에게 부모가 학살당한 일곱살 수지와 다섯살 오목은 오빠 수철과 외갓집에 얹혀 살게 된다. 평소 욕심 많은 오목을 미워한 수지는 피난을 가던 도중 오목을 버린다. 세월이 흘러 수지는 오빠의 출세로 상류사회로 진출하고 오목은 고아원에서 자라게 되는데… 아들과화해위해여행길 <>베스트극장 "그 아버지에 그 아들"(MBC 밤 11시50분) 학교를 결석하고 거리를 방황하다 밤늦게 돌아온 영준은 아버지에게 꾸지람 을 듣는다. 냉각된 부자 관계를 회복하라는 아내의 부탁으로 아버지 장우택 은 두 아들 영준과 선준을 데리고 2박3일간의 여행을 떠난다. 아버지는 여행 길 내내 영준과 대화를 해보려고 애쓰지만 동생인 선준만 예뻐하는 아버지에 게 화가난 영준은 매사에 삐딱하게만 군다.
노강 초천명살해음모 <>판관 포청천 "강호무정"(KBS2 밤 9시50분) 양옥화는 서괴를 죽게 내버려 두었다고 다그치자 초천명은 서괴가 아들임을 밝힌다. 노강은 서괴의 목걸이를 보고 부자관계를 알아내 서괴의 손을 빌려 초천명을 죽이려 하지만 서괴는 차마 용단을 내리지 못한다. 한편 목두와 어사부의 총관이 진실을 털어놓아 갈천령의 모든 죄상이 밝혀지고….
피난지의고단한삶회고 <>6.25특별기획 "남기고 싶은 이야기(제2편) 내가 겪은 피난 생활"(KBS1 밤10시15분 6.25전쟁 중의 피난살이는 한마디로 악몽이었다. 목숨을 건 끝없는 피난행렬 입을 것과 먹을 것이 없는 피난생활의 눈물, 그런 속에서도 배우려는 천막학교의 모습 등을 통해 어려웠지만 서로 도우며 살아온 사람들의 이야기를 그려본다.박쥐의신기한생태탐구 퀴즈탐험 신비의 세계(KBS2 밤 7시5분) 가수설운도, 탤런트 나현희, 모델 오미란 등이 출연해 동굴 속에 살고 있는박쥐를 찾아가 먹이 사냥법, 짝짓기, 잠잘때의 이상한 자세 등 박쥐의 숨겨진 비밀을 벗겨본다. "워밍업 퀴즈"에서는 일본 원숭이가 화가 났을때 자신의 손등을 깨무는 등 다양한 감정 표현의 모습을 보여준다.
많이 본 뉴스
-
1
켐트로닉스, 반도체 유리기판·웨이퍼 재생 시동…“인수한 제이쓰리와 시너지 창출”
-
2
'대세는 슬림' 삼성, 폴드7도 얇게 만든다
-
3
“美 트럼프 행정부, TSMC에 '인텔과 협업' 압박”
-
4
온순한 혹등고래가 사람을 통째로 삼킨 사연 [숏폼]
-
5
"불쾌하거나 불편하거나"...日 동물원, 남자 혼자 입장 금지한 까닭
-
6
트럼프 취임 후 첫 한미 장관급 회담..韓은 관세·美는 조선·에너지 협력 요청
-
7
삼성·SK 하이닉스 '모바일 HBM' 패키징 격돌
-
8
바이오헬스 인재 양성 요람…바이오판 '반도체 아카데미' 문 연다
-
9
아모레퍼시픽, 'CES 화제' 뷰티 기기 내달 출시…“신제품 출시·글로벌 판매 채널 확대”
-
10
“시조새보다 2000만년 빨라”… 中서 쥐라기시대 화석 발견
브랜드 뉴스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