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흥창물산-SKYPRO 흥창물산이 이번 전시회에 출품한 "SKYPRO"는 위성방송을 수신하기 위한 시스템이다. 이 시스템은 적도상공 정지궤도상에 있는 방송위성으로부터 방송전파를 모으는 파라볼라안테나와 전파를 증폭시켜 튜너에 공급하는 컨버터 그리고 TV와연결하는 튜너로 구성돼 있다.
위성방송수신시스템에서 방송의 질, 예컨대 음질이나 화질을 결정하는 가장중요한 장비는 SVR(위성방송수신기)로 불리는 튜너다.
흥창물산이 내놓은 "S-KYPRO"의 튜너 "JIS-2000D"는 기능이 다양하고 사용하기에 편리하게 만들어졌다는 점에서 외국제품에 비해 손색이 없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 제품은 모든 조작을 원거리에서 리모컨으로 작동할 수 있다.
TV화면으로 SVR작동 정보를 알려주는 OSD(온 스크린 디스플레이)기능도 있다. 이 기능은 SVR의 동작에 필요한 모든 정보를 TV화면에 문자나 기호로 표시해주는 기능이다.
특히 주파수자동조정기능이 높이 평가되고 있다. 외부환경에 간섭받아 조금씩 주파수가 바뀌어도 자동으로 앞뒤 5MHz범위내에서 감지하여 항상 최적의 상태를 유지해준다.
자동예약기능도 있다. 원하는 프로그램을 VCR와 연결해 최대 한달간 5개까지 녹화할 수 있다.
채널잠금기능도 있다. 예를 들어 성인프로그램의 경우 암호를 입력, 아이들 의 접근을 원천적으로 막는 기능이다.
잠들 때 TV를 끄지 않아도 자동으로 꺼지게 설계돼 있다. 잠들 것으로 예상 되는 시간에 맞춰 예약을 해놓으면 그 시간에 맞춰 자동으로 꺼진다.
애착을 가지고 자주 접근하는 프로그램은 더욱 빠르고 쉽게 볼 수 있다. 채널선호기능이 그것이다. 가장 많이 보는 채널을 등록하여 간단한 조작으로 선국이 가능하게 설계했기 때문이다. 이 기능은 수신가능한 채널이 수십개일때 더욱 유용하다.
흥창물산은 이 제품을 자사의 전문대리점인 한국산도를 통해 일반소비자에게 파라볼라안테나.컨버터 등과 함께 일체로 공급하고 있다.
<>태일정밀-CD롬 드라이브 태일정밀이 멀티미디어 사업에 본격적으로 참여하면서 처음으로 내놓은 작품 이 CD롬 드라이브다.
태일정밀이 이번에 출품한 CD롬 드라이브(모델명 CDD-2001)는 확장 IDE방식 을 채택한 2배속 제품이다.
이는 별도의 인터페이스 장치없이 하드디스크에 연결할 수 있고 사운드카드.
MPEG카드등과도손쉽게 연결할 수 있다.
이 제품은 초당 3백KB의 정보처리속도를 지니고 있으며 액세스타임은 3백M/S 에 1백28KB의 버퍼캐시를 갖고 있다.
또 이 제품은 일반음악CD는 물론 CD롬 , 포트CD, CD I및 비디오 CD등을 지원한다. 특히 이 제품은 디스크 삽입시 부주의로 인해 디스크에 손상이 가해지는 경우에도 자동고장보정기능을 갖고 있어 깨끗한 화질을 즐길 수 있다.
여기에다마이크로소프트가 공개할 예정인 윈도즈 95를 완벽하게 지원할 수있다. 태일정밀은 국내에서 공급되고 있는 2배속 CD롬 드라이브중에서 가장 저렴한 가격인 개당 10만원에 이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
여기에다 태일정밀은 소비자의 실수를 제외한 CD롬 드라이브의 AS가 발생할 경우 모두 현물교환해주는 획기적인 AS대책을 마련해 놓고 있어 제품하자에 대한 소비자불만에 적극 대처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고있다.
태일정밀은 현재 이 기종을 비롯 CD2002모델등 2개 기종을 중국 등지에 대량 수출하고 있으며 조만간 확장IDE타입의 4배속제품도 선보일 계획이다.
태일정밀은 CD롬 드라이브사업을 강화하기 위해 현재 대구공장의 생산능력을 현 월3만대에서 연말까지5만대 수준으로 늘리고 제품의 다품화를 추구,소비 자의 요구에 부응할 계획이다.
특히 태일정밀은 추후 사업화할 사운드카드는 물론 MPEG카드등을 한데 묶은 멀티미디어 키트를 제작, 올 하반기부터 판매에 들어갈 방침이다.
<>삼성전자-다자간 PC 화상회의시스템 삼성전자가 출품한 다자간 PC화상회의시스템은 *다기능 코덱보드를 장착한 멀티미디어 PC 및 모니터 *동화상 전화기 *카메라 *다지점 화상회의 제어 장치(MCU), IS-DN시뮬레이터등으로 구성 된 제품이다.
이 시스템은 마이크로소프트 윈도즈3.1이상의 환경에서 음성과 동화상 전송 을 기본기능으로 하고 데이터베이스기능을 추가한 멀티미디어제품으로 화상 회의국제표준규격인 H.320권고사항을 지원하며 ISDN접속을 기본으로 하고 있다. 1대1회의는 물론 다자간 회의, 그룹단위회의, PIP(Picture in Picture), 전자수첩및 달력기능,데이터통신기능등을 가지고 있다.
다기능 코덱보드는 PC지원형으로 비디오통신.음성통화.데이터전송등의 기능 을 수행하는 화상회의시스템의 핵심기기로 사용자의 편리성을 위해 그림운용 체계(GUI)를 지원한다.
다지점 화상회의 제어모드(MCU)는 윈도즈환경에서 "음성활성화모드(Vo-ice Activated Mode)"와 "의장제어모드(Chair Co-ntrol Mode)"를 활용, 단말의 예약상태및 접속상태를 제어하는 기능을 가지고 있으며 최대 16개의 원격지에 위치한 참가자들이 한곳에 모여 회의하는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음성활성화모드는 각 단말기 사용자들이 보내오는 음성신호의 강도를 비교하여 큰 순서대로 3개의 단말을 추출하고 그중 가장 목소리가 큰 단말사용자의 음성과 화상을 전체단말에 출력하는 기술이다.
또 의장제어모드는 의장단말로 등록된 단말이 전체 제어권을 갖고 특정 단말 의 음성및 영상에게 발언의 우선권을 부여해주는 기능을 수행한다.
동화상전화기는 음성과 영상을 동시에 전송하며 5.7인치 컬러 박막 액정 모니터와 1/2인치 카메라가 내장돼 있다.
초장 10프레임을 전송할 수 있으며 색상조정기능.통신에러자동복귀기능 등을가지고 있다.
<>모던인스트루먼트-AV컴퓨터 미래의 AV컴퓨터라 불리는 멀티미디어 PC(모델명 미션)를 출품했다.
지난해 건설업체인 성원건설과 자본제휴관계를 맺고 올해부터 멀티미디어 PC사업을 의욕적으로 펼치고 있는 모던인스트루먼트가 야심작으로 내놓은 486D X-2급 PC인 미션은 17인치 모니터를 탑재,화면의 대형화를 이룬게 특징이다.
이번에모던인스트루먼트가 내놓은 AV컴퓨터는 이 회사가 주기판에서 축적한 경험을 총동원한 멀티미디어 PC로 시스템의 안정성이 특히 우수한 것으로 평가되고 있다.
여기에다 2배속의 CD롬 드라이브를 기본으로 내장하고 있어 일반음악CD는 물론 포토CD,가라오케CD및 비디오CD등도 지원하고 최대 출력 1백20W에 이르는스테레오 오디오 앰프를 두개 장착하고 있어 일반 오디오에 버금가는 수준의 고음질을 제공한다.
특히 16비트 PCM방식의 사운드카드및 MPEG카드를 내장하고 있어 멀티미디어P C로서의 거의 모든 성능을 발휘한다.
또 이 제품은 일일이 키보드를 눌러 사용하는 PC의 불편함을 덜기 위해 리모 컨으로 프로그램의 선택과 음향의 미세조정을 할 수 있다.
모던인스트루먼트는 이와함께 노트북 PC용 확장 카드인 PCMCIA카드도 연결할 수 있는 드라이버를 내장, 각종 PCMCIA카드를 꽂아 쓸 수 있도록했다.
모던인스트루먼트는 미션 이외에 이번 전시회에 486및 펜티엄급 주기판, VGA 카드,인터페이스카드,팩스모뎀카드등도 전시하고 있다.
모던인스트루먼트는 이번에 전시한 미션을 구입하는 고객에게는 한자공부.오 성식생활영어등 CD롬 타이틀 10개를 제공할 계획이다. 이 회사는 이러한 규격을 갖춘 AV컴퓨터 미션을 기종별로 1백98만원에서 2백75만원에 공급할 계획이다. 한국코아-비정질 아몰퍼스 코어 한국코아(대표 유광윤)는 각종 통신기기, OA기기, 컴퓨터 등 고집적, 고기능 제품에 적합한 비정질 연자성 특성의 스위칭 전원용 아몰퍼스 코어를 선보였다. 아몰퍼스코어는 금속용액을 급속 냉각시켜 원자배열을 무정형화 시킴으로써 벽개면이 없고 상온에서 높은 강도, 경도, 인성, 전기저항, 표면의 화학적 활성도를 갖는 제품으로 고주파에서 고효율, 저손실 특성을 제공하는 비정질자성부품이다. 이 코어는 현재 미시그날사의 물질특허문제와 상대적으로 타 소재에 비해 높은 원자재가격 등으로 본격 생산이 지연되고 못하고 있다. 그러나 KIST,전기 연구소 등 국내는 물론 러시아, 중국, 일본 등지에서도 소재의 양산을 추진 하고 있어 97년부터는 소재가격이 대폭 낮아질 것으로 보이는데다 세트의 경박단소화.고기능화.고효율화 추세에 편승,수요도 급증할 것으로 보여 향후코어시장을 이끌어갈 차세대 유망 제품으로 꼽히고 있다.
한국코아가 이번에 선보인 제품은 고주파에서 고효율, 고투자율의 자기특성 이 뛰어난 가포화 코어류, 반도체회로의 전류 스파이크 현상을 제어하여 회로손실 극소화가 가능한 스파이크 킬러용 코어류및 노이즈 흡수용 쵸크 코어 류 등 3종류다.
특히 EMI 대책용 제품으로 주목을 받고 있는 스파이크 킬러용및 쵸크 코어제품은 잔류 인덕턴스가 작은 비선형 특성의 고각형비 코어와 연소되는 리플성 노이즈에 의해 코어가 포화되지 않도록 포화자속 밀도가 최대한 커다랗게 구성된 초소형.고기능 코어들이 주류를 이룰 것으로 보인다.
한국코아는 92년부터 KIST와 공동으로 제품 및 공정개발에 착수해 올초 월 3만개규모의 시생산 라인을 구축했으며 연내에 월 10만개 수준으로 생산능력 을 확대해 96년부터 본격 시판에 들어갈 계획이다.
<>LG전자-비디오CDP내장한 복합제품 "하이CD TV" LG전자가 이번 전시회에 전략제품으로 내놓은 "하이 CD TV(모델명CNR 2500) "는 TV에 별도의 비디오CDP를 내장, TV시청은 물론 비디오CD에 수록되어 있는 다양한 동화상을 자유자재로 출력해 볼 수 있는 새로운 첨단복합제품이 다. 국내 최초로 선보인 이 제품은 TV화면에 출력된 메뉴를 통해 사용자가 원하는 기능을 손쉽게 선택, 비디오CD에 수록되어 있는 각종 동화상정보를 볼 수있는데 영화를 감상할 경우 사용자가 TV화면에 나타난 영화보기, 줄거리, 하 이라이트모음 등 다양한 메뉴버튼을 선택해 원하는 장면이나 정보를 신속하게 제공받을 수 있다.
또한 고속탐색.일시정지.스텝기능 등이 있어 사용자가 다양한 TV화면을 즐길수 있다.
하이CD TV의 노래방기능을 이용할 경우 가사내용에 따라 자동적으로 변환되는 8천여 장면의 배경화면에 맞춰 최신가요.종교음악.옛노래등 3천42곡의 노래를 쉽게 선곡해서 부를 수도 있다.
이 제품은 특히 VCR의 비디오테이프나 TV방송프로그램의 영상화면과 비디오C D 노래가사자막을 합성해 주는 수퍼임포즈 기능을 갖고 있어 사용자가 TV방 송이나 VCR를 보면서도 원하는 노래를 선택해서 부를 수 있다. 이와 함께 생체리듬기능을 채용, 사용자의 생년월일을 입력하면 출생이후 현재까지의 몸과 정신의 상태를 알아볼 수 있고 기존제품보다 방송수신도가 뛰어난 고감도 튜너를 내장, 난청지역인 도서벽지, 산간오지.도심저지대 등에서도 깨끗하고 선명한 화면의 방송을 시청할 수있다. 이 TV는 노래방에 적합한 음질구현을 위해 중저음과 강력한 사운드의 지름 13Cm 슈퍼 돔 스피커가 채용했으며 이 비디오 CDP에 사용할 58가지의 영화와가요 CD영상타이틀이 있어 일반소비자 들이 다양한 타이틀을 즐길 수 있다.
<>필립스전자 와이드스크린 TV "뉴매치라인" 모델명 32FL 2883)날로 대형 화.고급화추세를 보이고 있는 국내의 TV시장을 공략하기 위해 필립스가 이번전자전에 선보인 32인치급 광폭(와이드)TV "뉴매치라인(모델명 32FL 2883)" 은 색온도(Color degree)를 강화하여 한국인의 취향에 맞는 화질과 한국형 스테레오와 음성다중기능을 제공하여 국산및 여타 외산TV와의 차별화를 시도하고 있다.
525개의 주사선에 "디지털 더블 스캔"방식으로 주사속도를 기존제품의 2배인 120Hz로 향상시킨 이 제품은 성능면에서 기존 TV와 차세대HDTV의 중간단계라 고 할 수 있다.
수퍼와이드모드, 4:3모드, 무비익스팬디드모드, 와이드스크린모드등 4가지의 화면구도를 표현할 수 있는 이 제품은 "스마트 화면조정기능"을 채용해 풍부 한 화면,부드러운 화면, 자연스런 화면, 개인선호 화면등 4가지의 화질을 시청자의 취향에 따라 원터치방식으로 선택할 수 있도록만들어졌다.
또한 안테나를 통해 수신되는 다중신호를 뚜렷하게 구분하기 위한 콤 필터(C omb Filter)와 색번짐을 방지하기 위한 CTI(Color Transient Improvement)및 디지털 노이즈 제거장치로 화질의 선명도를 보강했다. 필립스는 이같은 기능 을 앞세워 음질면에서는 5개의 내장형 스피커와 3개의오디오증폭기에 방향성 강조회로를 장착한 돌비프로로직방식을 채택하여 음악공연.뉴스.영화등 프로 그램에 따라 적절한 사운드를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이밖에 컴퓨터화면에 사용되는 커서(Cursor)컨트롤방식의 메뉴시스템과 2개 의 튜너를 내장한 PIP(화면분할)기능, 최대 60개방송국 기억장치, 시연모드 등으로 사용편리성을 향상시키는 데에도 역점을 두었다. 유선방송개국등 방송환경변화에 따라 대량의 대체수요가 발생할 것에 대비하여 와이드TV를 내수시장에 잇따라 출시하고 있는 필립스전자는 자사의 독자유통망외에 백화점 및 롯데와 인켈의 대리점을 통해 시장선점에 적극 나서고있다.
110/220볼트겸용, 무게 55Kg, 소비자가 3백14만원.
<>태진음향-뮤지컴 "프로 700" 태진음향(대표 윤재환)은 부산전자전에 한대로 멀티비전 컨트롤과 매상체크 및 12가지 리듬의 자동편곡이 가능한 노래반주기 "뮤지컴 PRO 700"를 선보였다. 태진음향이 1년여의 연구끝에 개발한 이 제품은 우선 별도의 멀티비전 컨트롤러없이도 멀티기능을 발휘할 수 있도록 설계돼 있다는 점이 타제품에 비해 두드러진 특징이다.
노래방에서 여러 모니터에 대응키 위해서는 관련 컨트롤러가 필수적인데 반해 이 제품은 무대용 스탠드 모니터단자를 채용,노래 반주기 하나로 이를 해결해 노래방외에 단란주점용 반주기로도 적합한 것으로 평가되고 있다.
12가지 리듬을 자유자재로 사용할 수 있는 자동편곡기능을 국내 최초로 내장 한 것도 이 제품이 갖고 있는 장점이다. 트로트곡을 신나는 디스코풍으로 편곡할 수 있고 가라앉는 분위기의 발라드곡을 단숨에 흥겨운 노래로 바꿔 놓을 수 있다. 기존의 컴퓨터노래반주기가 속도에만 의존해 편곡을 흉내내고 있다면 이 노래반주기는 이런 측면에서는 단연 오케스트라급이라는 평가다.
모든 사람들이 즐길 수 있도록 예약기능을 5곡에서 40곡으로 확대한 것도 타제품과 다른 점으로 꼽히고 사용하기 편리한 노래자랑프로그램은 "전국 노래자랑 수준이라는 것이 태진측의 설명이다.
관심을 끄는 것은 노래반주의 질이다. 태진은 이번에 선보인 뮤지컴 노래반주기는 품질경쟁력을 높여 타제품과 비교가 안될 정도로 차별화했다고 자부 하고 있다. 신곡공급을 위한 기계교체가 필요없다는 점도 업계의 관심을 끄는 대목이다.
특히 태진은 이 제품에 업소매상을 확인할 수 있는 체크기능을 부가, 주변노 래방환경에 따라 다양한 마케팅이 가능하도록 행운보너스등의 기능을 부여해 놓았다고 밝혔다.
태진은 이 제품이 고품위 촉감을 강조한 데크메커니즘을 채용한 데다 전기능 의 아이콘표출이 가능한 사용자지향형의 노래방환경을 채택하고 있어 수요가 크게 늘어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경제 많이 본 뉴스
-
1
기계연, '생산성 6.5배' 늘리는 600㎜ 대면적 반도체 패키징 기술 실용화
-
2
네이버멤버십 플러스 가입자, 넷플릭스 무료로 본다
-
3
KT 28일 인사·조직개편 유력…슬림화로 AI 시장대응속도 강화
-
4
삼성전자, 27일 사장단 인사...실적부진 DS부문 쇄신 전망
-
5
K조선 새 먹거리 '美 해군 MRO'
-
6
인텔, 美 반도체 보조금 78.6억달러 확정
-
7
갤럭시S25 울트라, 제품 영상 유출?… “어떻게 생겼나”
-
8
GM, 美 전기차 판매 '쑥쑥'… '게임 체인저' 부상
-
9
삼성전자 사장 승진자는 누구?
-
10
美 캘리포니아 등 6개주, 내년부터 '전기차 판매 의무화'
브랜드 뉴스룸
×